수요일인 오늘(10일·수) 일교차가 크겠고, 종일 공기질이 나쁠 것으로 보여 건강관리에 주의가 필요하겠다.  / 케이웨더
수요일인 오늘(10일·수) 일교차가 크겠고, 종일 공기질이 나쁠 것으로 보여 건강관리에 주의가 필요하겠다. / 케이웨더

시사위크  오늘(10일·수) 일교차가 크겠고, 종일 공기질이 나쁠 것으로 보여 건강관리에 주의가 필요하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10일·수)은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 하늘이 대체로 맑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3℃에서 5℃, 낮 최고기온은 9℃에서 20℃로 일교차가 크겠다. 아침·저녁에는 쌀쌀하지만, 낮에는 온화할 것으로 보여 옷차림에 유의해야겠다. 

오늘(10일) 아침까지 울릉도. 독도에는 강풍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바람이 35~60km/h(10~16m/s)로 매우 강하게 불겠고, 오후(18시)까지 경상 해안에도 바람이 25~45km/h(7~12m/s)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하겠다.

당분간 온화한 가운데 일교차가 크겠고, 내일(11일·목)은 전국 하늘이 흐려져 전라도와 경남, 제주도에 비가 오겠고, 모레(12일·금)는 충청 이남으로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토요일(13일)에는 강원영동에 비 소식이 있겠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