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4일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화상 의원총회. 민주당은 야당의 문재인 대통령의 경남 양산 사저 부지 관련 의혹 제기를 ‘선거용 정치공세’로 규정하며 중단을 촉구하고 있다./뉴시스(공동취재사진)
지난달 24일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화상 의원총회. 민주당은 야당의 문재인 대통령의 경남 양산 사저 부지 관련 의혹 제기를 ‘선거용 정치공세’로 규정하며 중단을 촉구하고 있다./뉴시스(공동취재사진)

시사위크=김희원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의힘이 문재인 대통령의 경남 양산 사저 부지 관련 의혹을 제기하며 공격을 퍼붓고 있는 것에 대해 “치졸하고 비열하다” “선거용 정치공세”라고 맞대응했다.

민주당은 야당의 의혹 제기를 과거 야당이 노무현 전 대통령 봉하사저를 ‘아방궁’이라고 공격했던 사실과 비교하며 “병적 수준”이라고 날을 세웠다.

문재인 정부 국정상황실장을 지낸 윤건영 의원은 15일 MBC라디오 인터뷰에서 “대통령을 선거 앞두고, 즉 서울시장 보궐 선거 앞두고 정치판으로 끌어들이고 망신을 주려고 하는 선거용 정치공세”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윤 의원은 “노무현 전 대통령 봉하사저를 지금 국민의힘 소속 많은 의원이 아방궁이다, 노방궁이다, 저주에 가까운 비난을 퍼붓지 않았나”라며 “국민의힘이 10년 전에 하던 일을 여전히 되풀이하고 있다. 제가 볼 때는 일종에 병적 수준”이라고 맹비난했다.

윤 의원은 “어처구니없는 주장을 했으면서도 아직까지 사과다운 사과도 하지 않았다”면서 “대통령이 합법적, 정상적 절차를 거쳐서 준비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야당은 트집잡기로 나오고 있는 것 같다”고 강조했다.

우원식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국회는 대통령 뒷조사를 하는 흥신소가 아니다”며 “국민의힘은 더 이상 대한민국의 비극마저 정쟁의 수단으로 삼는 치졸한 행태를 멈추고 국회 본연의 의무를 이행하는데 적극 협조하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김두관 의원도 “대통령 사저에 대한 야당의 공세가 도를 넘었다”면서 “도대체 세상 어느 나라에 대통령 퇴임 후의 사저 문제를 이처럼 비열하게 물고 늘어지는 나라가 있는지 정말 얼굴이 뜨거울 지경”이라고 주장했다.

노영민 전 대통령 비서실장은 CBS 라디오에 출연해 문재인 대통령이 야당의 의혹 제기에 대해 '좀스럽고 민망한 일'이라며 강한 톤으로 비판한 것에 대해서 “얼마나 어처구니가 없으면 대통령이 그랬겠나”라며 “선거를 앞두고 무책임한 정치공세를 자제해달라는 인간적 호소”라고 두둔했다.

한편 국민의힘 윤영석 의원은 최근 문재인 대통령의 사저 부지 형질이 변경돼 차익을 얻을 수 있다는 취지의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같은 당 안병길 의원은 문 대통령 부부가 농지를 매입할 당시 문 대통령의 영농 경력을 11년으로 기재하는 등 농업경영계획서를 허위로 작성했다고 주장했다. 윤 의원은 의혹을 제기하며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투기 수법과 무엇이 다르냐”고 비판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