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이 오는 18일 인스타그램 IGTV 방송을 통해 ‘건강하고 똑똑하게 우리 아이들을 훈육하는 방법’에 대한 주제로 ‘랜선 임신육아교실’을 진행한다. /남양유업
남양유업이 오는 18일 인스타그램 IGTV 방송을 통해 ‘건강하고 똑똑하게 우리 아이들을 훈육하는 방법’에 대한 주제로 ‘랜선 임신육아교실’을 진행한다. /남양유업

시사위크=남빛하늘 기자  남양유업이 오는 18일 인스타그램 IGTV 방송을 통해 ‘건강하고 똑똑하게 우리 아이들을 훈육하는 방법’에 대한 주제로 ‘랜선 임신육아교실’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집에서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아동 학대·체벌 등 아동 문제에 대한 안타까운 소식도 많아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이번 ‘두근두근 랜선 임신육아교실’에서는 아이와 부모의 올바른 상호작용을 통해 아이의 올바른 성장에 대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부모와 자녀의 기질 및 놀이 분석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그로잉맘’의 대표이자 아동 서적 작가인 이다랑 대표가 출연해 우리 아이를 위한 건강하고 똑똑한 아이 훈육법을 알려 줄 예정이다. 강의는 오는 18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시간 진행된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랜선 임신육아교실을 통해 현재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아이 체벌과 관련해 올바른 훈육을 통한 부모와 아이의 상호작용 등을 알려주고자 기획했다”며 “산모는 물론 예비 아빠, 현재 육아를 하고 있는 부모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남양유업은 1983년부터 출산을 앞둔 예비 산모들에게 임신과 출산, 육아 관련 지식을 전달하고 산모들 만의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임신육아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온라인 형태의 랜선 임신육아교실로 대신하고 있다.

두근두근 랜선 임신육아교실은 인스타 라이브 방송의 단점인 ‘끊김’ 현상을 고려해 사전 녹화된 영상을 IGTV를 통해 원활하게 시청 가능하다. 또 방송 업로드 후 24시간 동안 해당 계정에서 지속 시청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