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에서도 세탁세제, 섬유유연제 등을 리필할 수 있게 됐다. 사진은 고객이 GS25의 ‘리필 스테이션’을 통해 세탁세제와 섬유유연제를 구매하고 있는 모습. /GS리테일
편의점에서도 세탁세제, 섬유유연제 등을 리필할 수 있게 됐다. 사진은 고객이 GS25의 ‘리필 스테이션’을 통해 세탁세제와 섬유유연제를 구매하고 있는 모습. /GS리테일

시사위크=남빛하늘 기자  편의점에서도 세탁세제, 섬유유연제 등을 리필할 수 있게 됐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업계 최초로 세탁세제, 섬유유연제 등을 리필해 구매할 수 있는 ‘리필 스테이션’을 선보였다고 16일 밝혔다.

ESG경영 강화 일환으로 뉴질랜드 친환경 세제 브랜드인 ‘에코스토어’와 손잡고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GS25 건국점에 리필 스테이션을 본격 론칭한 것.

초 근접 소비 플랫폼인 편의점에 리필 스테이션을 마련함으로써 친환경 소비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소비자의 자발적 실천을 확산 시키는데 앞장선다는 게 회사 측 방침이다.

GS리테일에 따르면 리필 스테이션은 소비자가 전용 리필용기에 세탁세제, 섬유유연제를 충전해 구매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GS25는 전용 리필용기를 500원에 구매 후 다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세탁세제와 섬유유연제는 1L 기준 각각 6,700원, 1만500원으로 완제품 대비 약 40% 저렴한 가격대로 구성했다.

또 전용 리필용기는 100% 재활용되는 사탕수수 플라스틱으로 제작됐으며, 판매되는 세탁세제와 섬유유연제는 동물복지 인증을 받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회사 측은 “리필 스테이션 1호점인 GS25 건국점을 시작으로 리필 스테이션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가는 동시에 다양한 친환경 카테고리 상품 또한 추가 도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재 유통업계에서는 아모레퍼시픽, 이마트가 리필 스테이션을 운영 중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작년 10월 ‘아모레퍼시픽 광교’ 매장 내에 리필 스테이션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마트는 같은해 9월 ‘에코 리필 스테이션’을 선보인 바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