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24일 카카오 VX와 공동으로 제공하는 홈트레이닝 전문 서비스 ‘스마트홈트’의 누적 가입자수가 1년새 7.4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

시사위크=박설민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유지가 장기화되면서 집에서 운동을 즐기는 ‘홈트레이닝족’이 지난 1년간 가파르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LG유플러스는 24일 카카오 VX와 공동으로 제공하는 홈트레이닝 전문 서비스 ‘스마트홈트’의 누적 가입자수가 1년새 7.4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동 기간 누적 이용자 수도 5배 넘게 뛰었다. 스마트홈트는 모바일 및 IPTV로 유명 강사가 알려주는 40여 개의 홈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LG유플러스는 “스마트홈트의 이용률은 비대면이 일상화된 지난해 초부터 대폭 증가하기 시작했다”며 “누적 가입자가 매월 25%씩 고성장 해 2020년 기준 실제 이용자 수(UV) 증가율도 월평균 31%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또한 LG유플러스는 접근성이 높은 TV서비스 출시가 스마트홈트 서비스 이용자 증가에 큰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보고 있다. 

실제로 LG유플러스 측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9월 스마트홈트 TV 서비스 출시 이후 스마트홈트의 하루 평균 이용자는 2.3배 늘었다. 직접 운동을 실행하는 비율도 약 3.5배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 운동을 즐길 수 있는 키즈 콘텐츠의 경우 실행 횟수와 시청시간이 10배 이상 가파르게 증가했다.

손민선 LG유플러스 XaaS사업담당 상무는 “30·40대 여성 고객들의 관심으로 시작했던 스마트홈트가 TV 서비스 출시 및 언택트 상황과 맞물려 가입자가 크게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연령과 성별에 따라 재미있게 운동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마트홈트는 이용중인 통신사 관계없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원스토어 등 앱마켓에서 내려 받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UHD2’ 또는 ‘UHD3’ 셋톱박스를 이용하는 U+tv 고객은 IPTV용 ‘스마트홈트’ 서비스로 TV에서 더 크고 생생하게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