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 59~84㎡ 7개 동, 1,380가구 분양… 선호도 높은 전용 84㎡ 이하  
미세먼지 저감 및 첨단 보안시스템, 스마트홈 등 프리미엄 주거상품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2차 야경투시도 / 대우건설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2차 야경투시도 / 대우건설

시사위크=최정호 기자  대우건설이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2차’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2차는 평지에 들어서 소위 ‘평세권 아파트’로 불린다. 김해 및 부산 지역은 산지 분포도가 높으며 급경사면을 갖춘 곳이 많아 그동안 평지 아파트에 대한 요구가 꾸준히 있어왔다. 

평세권 아파트는 차량 이동이 편리하고 일조권‧조망권 확보가 좋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대우건설에 따르면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2차는 최고층수 47층이기 때문에 스카이라인에 우뚝 솟아 지역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대우건설에 따르면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2차는 자연친화적인 설계가 반영됐다. 단지 중앙에 펼쳐진 대형 광장인 ‘그린필드’에는 산책과 다채로운 이벤트와 휴식을 누릴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된다. 주차장은 지하로 내려가고 지상은 공원화돼 테마형 놀이터와 주민 운동시설이 배치될 예정이다. 입주민 편의시설로는 △피트니스클럽 △G/X클럽 △골프클럽 △푸른도서관 △독서실 △그리너리카페 △시니어클럽 등이 있어 다양한 연령대를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대우건설 미세먼지 저감시스템 설명도 / 대우건설
대우건설 미세먼지 저감시스템 설명도 / 대우건설

단지에는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이 도입된다. 단지를 5개 구역(Zone)으로 나눠 구역별로 미세먼지 오염도에 대한 알림서비스를 제공하고, 미세먼지를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청정 시스템이다. 또 에너지 절감과 보안을 위한 첨단 시스템도 적용되며 지하주차장에는 전기차 충전설비 등도 설치될 예정이다. 

교통 편의도 주목된다. 동김해 IC를 통해 △부산 △창원 △양산 등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도보로 10분 거리에 부산김해경전철 인제대역을 이용할 수 있어 김해 및 타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편리하다. 또 동김해 IC~식만 JCT간 광역도로 건설사업 등의 개발이 진행되고 있으며, 부산 신항~김해 고속도로 신설사업 역시 2029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이라 다양한 교통 호재도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지난해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1차의 분양의 성공적인 분위기를 이어갈 계획”이라며 “김해 지역 내 희소성을 갖춘 평세권 아파트라는 사실이 알려져 세간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말했다.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2차는 지하 3층~지상 47층 7개동으로 전용면적 59~84㎡ 총 1,380가구로 조성된다. △59㎡A 64가구 △59㎡B 86가구 △59㎡C 334가구 △75㎡ 312가구 △84A㎡ 517가구 △84B㎡ 67가구 등이 공급된다. 전 가구는 선호도 높은 전용 84㎡ 이하 중소형으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2차 견본주택은 경상남도 김해시 안동 지역에 위치하며 온라인으로 사전 예약을 해야만 방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