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비비큐(회장 윤홍근) 역시 지속적으로 새로운 사이드 메뉴를 선보이며, 다양해지는 소비자 입맛 사로잡기에 나서고 있다. / 비비큐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비비큐(회장 윤홍근) 역시 지속적으로 새로운 사이드 메뉴를 선보이며, 다양해지는 소비자 입맛 사로잡기에 나서고 있다. / 비비큐

시사위크=김은주 기자  최근 새롭고 독특한 제품에 대한 MZ세대들의 니즈가 높아지면서, 식품업계가 사이드 메뉴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비비큐(회장 윤홍근) 역시 지속적으로 새로운 사이드 메뉴를 선보이며, 다양해지는 소비자 입맛 사로잡기에 나서고 있다.

BBQ에 따르면 작년의 사이드 메뉴 매출은 전년대비 2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2019년에 출시된 ‘황금알치즈볼’과 ‘크림치즈볼’ 판매는 전년대비 70% 이상의 상승률을 보이며, 사이드 메뉴계의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BBQ는 사이드 메뉴 출시 과정에도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하기 위한 많은 시도들을 담아내고 있다. 사이드 메뉴의 네이밍부터 제품 시식까지 제품 출시 과정 전반에 2030세대 패널들을 참여시켜 그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있다. ‘황금알치즈볼’ ‘쑈콜라볼’ ‘닭껍데기 튀김’ 등 다양한 사이드 메뉴들은 이러한 과정을 거쳐 탄생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 외에도 BBQ는 소비력이 강한 MZ세대의 니즈를 반영하여 고객이 자신만의 레시피와 메뉴를 선택하고, 이를 즐겨찾기 형태로 저장하여 보다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도록 하는 ‘나만의 레시피’를 BBQ앱(자사앱) 내에 도입할 예정이다.

BBQ 관계자는 “코로나19 영향으로 배달 음식을 찾는 빈도수가 늘어남과 함께, 사이드 메뉴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 또한 다양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트렌디하고 차별화된 사이드 메뉴를 통해 BBQ가 더욱 사랑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