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9일·월) 아침과 낮의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겠다. 하늘은 종일 맑은 가운데, 대기가 건조하겠다. / 케이웨더
오늘(19일·월) 아침과 낮의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겠다. 하늘은 종일 맑은 가운데, 대기가 건조하겠다. / 케이웨더

시사위크  오늘(19일·월) 아침과 낮의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겠다. 하늘은 종일 맑은 가운데, 대기가 건조하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19일·월) 중국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다만,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대기가 메말라 있다. 건조 특보가 발효된 강원 동해안과 강원 남부 산지, 일부 충북과 경상권에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도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다. 

여기에 오늘(19일·월) 낮부터 내일(20일·화) 새벽까지 강원 산지와 강원 북부 동해안, 경북 북동 산지에는 바람이 35~60km/h(10~16m/s), 순간풍속 70km/h(20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겠고, 강원중·남부 동해안과 경북 북부 동해안에도 바람이 30~45km/h(8~12m/s), 순간풍속 55km/h(15m/s) 이상으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작은 불씨가 큰불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각종 화재 예방에 신경 써야겠다.

(초)미세먼지는 WHO 기준 △서울·경기, 강원 영서, 충청도, 전라북도 오전 ‘보통’, 오후 ‘나쁨’ △그 밖의 전국 ‘보통’ 수준이 예상된다.

낮 최고기온은 16℃에서 26℃ 보이겠다. 내일(20일·화)까지 아침 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5℃ 내외로 쌀쌀하겠다. 특히, 내일(20일) 강원 내륙. 산지와 일부 충청권, 전라내륙에는 지표 부근의 기온이 0℃ 내외로 낮아지면서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어는 곳이 있겠으니, 농작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전 해상의 하늘은 맑겠고, 바다의 물결은 동해상에서 2.5m로 약간 높게 일겠다.

고기압의 영향으로 당분간 구름만 지나는 포근한 봄 날씨를 보이겠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