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산선 성포역 도보거리 위치… 30분대 여의도 진입
학세권에  안산중앙공원‧광덕산 등 힐링 라이프까지

한화 포레나 안산고잔 투시도 / 한화건설 
한화 포레나 안산고잔 투시도 / 한화건설 

시사위크=최정호 기자  한화건설은 30일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일원에 들어서는 ‘한화 포레나 안산고잔’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고 29일 밝혔다. 

포레나 안산고잔은 고잔 연립 8구역을 재건축하는 단지로, 주거선호도가 높은 단원구 고잔동 도심에 위치하고 있다. 한화건설은 단지 바로 옆에 위치한 고잔 연립 9구역도 시공사로 선정돼 개발을 진행하고 있어 일대에 한화 포레나 브랜드 단지가 형성될 예정이다.

단지는 공사가 진행 중인 신안산선 성포역(2024년 예정)이 도보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30분대에 여의도에 진입할 수 있는 뛰어난 교통 환경을 갖추게 된다. 인근에 위치한 지하철 4호선 중앙역도 이용이 편리해 특히 안산시 도심지 내 신규분양 아파트가 희소해 역세권 아파트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다. 

생활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바로 앞에 덕성초등학교가 위치하고 있다. 또 경안고등학교, 광덕중학교 등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이른바 학세권 아파트다. 단지 인근에는 △안산시청 △고대안산병원 △백화점 △대형마트 등이 위치해 생활·쇼핑·문화 인프라가 집중됐다. 

한화 포레나 안산고잔은 지하 3층~지상 29층, 3개 동, 전용면적 45~84㎡, 총 449세대 규모다. 타입별로 보면 △45㎡ 79세대 △59㎡A 188세대 △59㎡B 110세대 △72㎡ 52세대 △84㎡ 20세대로 일반 분양 물량은 총 158세대다.

단지는 남향 위주 배치로 70% 이상의 세대가 단지 남서측에 위치한 안산중앙공원을 조망할 수 있다. 또 인근에는 △광덕산 △안산천 △광덕체육공원 등이 위치하고 있어 자연 친화적 요건도 갖췄다. 

외관은 ‘포레나 익스테리어 디자인’이 적용된다. 단지를 상징하는 게이트 디자인 ‘포레나 페이스’와 포레나 컬러와 패턴 등을 활용한 외벽 디자인 ‘포레나 시그니처 스킨’ 등을 통해 타 단지와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화건설 이중석 분양소장은 “한화 포레나 안산고잔은 개통 예정인 신안산선의 직접적인 수혜지로 우수한 교육환경과 쾌적한 자연환경까지 갖추고 있어 문의가 끊이질 않고 있다”며 “안산 첫 포레나 브랜드 가치가 더해져 청약과 계약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포레나 안산고잔은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예방을 위해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사이버 견본주택을 공개할 계획이다. 실제 견본주택은 당첨자 발표 후 서류접수 기간 내에 사전 예약을 통해 관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