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6일·수) 전국 하늘이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겠고, 남해안과 제주도는 밤부터 비가 시작되는 곳이 있겠다.  / 케이웨더
오늘(26일·수) 전국 하늘이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겠고, 남해안과 제주도는 밤부터 비가 시작되는 곳이 있겠다. / 케이웨더

시사위크  오늘(26일·수) 전국 하늘이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겠고, 남해안과 제주도는 밤부터 비가 시작되는 곳이 있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26일·수)은 남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고, 전남, 경남, 제주도는 제주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 전국이 오후부터 점차 흐려지겠고, 전라남도, 경상남도, 제주도는 흐려져 밤부터 비가 오겠다. 수도권은 오후 한때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질 때가 있겠다.

 예상강수량(26일)은 제주도, 전라남도, 경상남도 5mm 내외다.

아침 최저기온은 9℃에서 17℃로 서늘하게 시작하겠고, 낮 최고기온은 17℃에서 27℃까지 올라 다소 덥겠다. 일교차가 큰 만큼 옷차림에 유의해야겠다. 

(초)미세먼지는 WHO 기준 전국 ‘좋음’~‘보통’ 수준이 예상된다. 

전 해상으로 흐려져 비가 오겠고, 물결은 서해상으로 최고 3m까지 높게, 그 밖의 해상은 최고 2.5m로 약간 높게 일겠다.

내일(27일·목)과 모레(28일·금)는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비가 확대됐다 그치겠고, 비가 오면서 낮 동안 다소 서늘할 수 있겠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