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가 국내 최초 얼굴인식 결제 서비스인 ‘신한 페이스페이(FacePay)’를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에서도 안면 인식이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했다. /신한카드

시사위크=이미정 기자  신한카드가 국내 최초 얼굴인식 결제 서비스인 ‘신한 페이스페이(FacePay)’를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에서도 안면 인식이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 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됨에 따라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한 것으로 보인다.  
 
신한카드는 해당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1일부터 임직원을 대상으로 본사 사옥 내 카페테리아에서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신한카드에 따르면 해당 서비스는 신한 페이스페이 무인 등록기에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상태로 최초 1회만 등록하면 마스크를 착용해도 신한 페이스페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신한카드는 이번에 신한 페이스페이 안면 인식을 통한 본인 인증 기술을 신한카드 임직원의 사원증 기능으로 확대했다. 무인 등록기에서 사번 등 임직원 정보를 한 번만 등록하면 카드 형식으로 제작된 사원증을 휴대하지 않아도 신한 페이스페이로 사옥 및 사무실을 편리하게 출입할 수 있다.

유태현 신한카드 디지털퍼스트본부장은 “신한 페이스페이의 업그레이드는 처음으로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에서 출입과 결제를 위한 본인 인증을 적용한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19년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로 선정된 신한 페이스페이는 지난해 국내 최초로 한양대학교에서 상용화했다. 이후 CU한양대생활관점에서 얼굴 인식만으로 출입과 결제가 가능한 하이브리드 매장을 선보였다. 또한 올해에는 홈플러스 월드컵점에 신한 페이스페이를 론칭한 바 있다. 

키워드

#신한카드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