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수영 국민의힘 의원이 성매매 보좌진을 재임용했다는 보도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뉴시스

시사위크=권신구 기자  박수영 국민의힘 의원이 성매매 보좌진을 재임용했다는 보도가 나오면서 논란이 일고 있다. 박 의원은 “모든 것이 저의 불찰”이라며 모든 당직에서 사퇴하겠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지난 15일 밤 페이스북을 통해 “제 불찰에 대한 책임을 지고, 맡고 있는 모든 당직에서 사퇴한 뒤 숙려의 시간을 갖도록 하겠다”며 “그리하여 더욱 냉철하고 더욱 꼼꼼히 챙기는 공인으로 거듭나도록 하겠다”고 사과했다.

앞서 MBC 보도에 따르면, 박 의원은 지난 4‧15 총선 당시 함께 일한 보좌진 A씨를 당선 후 5급 비서관으로 임용했다. A씨는 당시 성매매 혐의로 입건 된 상태였다. 박 의원은 경찰 조사가 시작된 지난해 7월 A씨를 면직 처분했지만, 한 달 뒤 재차 비서관으로 복직시켰다.

박 의원은 보좌진의 사정을 고려한 것이란 설명이다. 그는 “법적으로 공무원 재임용에 문제가 없게 된 상황에서 깊은 고민을 했다”며 “기소유예 처분의 무게와 암으로 투병 중인 어머니를 보살피는 사실상 가장의 역할을 하고 있던 서른두 살 청년의 삶 사이에서 고민이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결국 그 청년에게 다시 한번 인생의 기회를 주기로 결정하고 재임용을 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이에 대한 비판은 피할 수 없어 보인다. 특히 박 의원은 지난해 7월 이른바 ‘박원순-오거돈 방지법’을 대표발의 한 바 있다. 성 비위 사건에 연루된 공직자에 대해 정치적‧도의적 책임을 강조했던 만큼, 이번 사태가 사실상 ‘제 식구 감싸기’로 비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박 의원은 “비록 법적인 문제는 없었지만, 우리 사회에서 문제의 장소에 간 것만으로도 공직을 맡기는 어렵다는 사실을 세심히 살피지 못한 점을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모든 것이 제 불찰이며 저를 응원하고 기대를 아끼지 않으셨던 모든 분들께 용서를 구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이번 보도로 인해 유능한 한 청년이 좌절해서 어두운 곳으로 숨지 않기를 소망한다”며 “기소유예 처분을 받고 다시 일어서고자 용기를 내고 있던 서른두 살 청년도 함께 용서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