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한 건설사로부터 ′골프 접대′를 받았다는 의혹에 대해 악의적 보도라며 반박했다. /뉴시스

시사위크=권신구 기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한 건설사 회장으로 부터 골프 접대를 받았다는 언론 보도에 대해 ‘악의적 보도’라며 일축했다. 

윤 전 총장은 19일 입장문을 통해 “식사 및 골프 접대를 받은 사실 자체가 없고, 어떤 사건에도 관여한 적이 없다”며 “악의적 오보”라고 해당 보도를 지적했다.

앞서 ‘한겨레’는 윤 전 총장이 2006년부터 2012년까지 삼부토건 조남욱 전 회장으로부터 수차례 골프 접대와 향응을 받은 것으로 의심된다고 보도했다. 한겨레는 조 전 회장 비서실 달력 일정표를 근거로 2011년 4월 조 전 회장이 ‘윤검’과 골프 회동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여기서 ‘윤검’이 윤 전 총장이라는 설명이다. 조 전 회장과 윤 전 총장이 각별했던 사이라고도 덧붙였다.

그러나 윤 전 총장은 이러한 ‘접대’ 의혹에 대해 전면 부인했다. 그는 근거로 들은 ‘일정표’에 대해 “출처를 알 수 없다”고 일축했다. 

그러면서 “3월 15일 중수2과장이자 주임검사로 200여명 되는 수사팀을 이끌고 부산저축은행 등 5개 저축은행을 동시 압수수색하는 등 당시는 주말에 단 하루도 빠짐없이 밤낮없이 일하던 때”라며 “골프를 친 사실 자체가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작성자, 작성 경위가 확인되지 않은 상태에서 ‘윤 검사’ ‘윤 검’ 기재만 있으면 무조건 접대받았다고 함부로 추단했다”며 “이는 잘못”이라고 지적했다.

윤 전 총장은 최근 약 10년간 조 전 회장과 만나거나 통화한 사실이 없다고도 강조했다. 그는 “조 전 회장은 알고 지내던 사이로 약 20년 전부터 10년 전 사이에 여러 지인들과 함께 통상적인 식사 또는 골프를 같이한 경우는 몇 차례 있었다”며 “평소에도 그래왔듯이 비용을 각자 내 거나 번갈아 냈기 때문에 접대를 받은 사실은 전혀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한겨레 보도는 10년도 더 이전에 있었던 일반적 대인관계를 두고 스폰서 또는 접대 의혹을 제기하나 사실과 명백히 다르다”며 “면담보고서 한 장으로 ‘별장 접대’ 의혹을 오보한 것에 이어 비슷한 방식으로 이번에는 출처 불명 일정표에 적힌 단순 일정을 부풀려 허위로 ‘접대’ ‘스폰서’라는 악의적 오명을 씌우려 하는 것은 매우 유감”이라고 반박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