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20 08:34
‘수제맥주를 캔으로?’… 롯데칠성음료, 수제맥주 오디션 개최
‘수제맥주를 캔으로?’… 롯데칠성음료, 수제맥주 오디션 개최
  • 엄이랑 기자
  • 승인 2021.07.29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칠성음료가 수제맥주 오디션 '수제맥주 캔이되다'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가 수제맥주 오디션 '수제맥주 캔이되다'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

시사위크=엄이랑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중·소형 수제맥주사들 대상으로 수제맥주 오디션 ‘수제맥주 캔이 되다’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이번 오디션은 자사가 운영 중인 ‘수제맥주 클러스터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참신하고 경쟁력 있는 레시피를 가지고 있지만 생산과 유통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중·소형 수제맥주사를 인큐베이팅하고자 기획됐다. 롯데칠성음료는 오디션을 통해 수제맥주사의 판로확대를 돕고 다양한 맥주를 원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으리라 기대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8월 초 티저를 공개하고 오디션 참가신청이 가능한 이벤트 페이지를 오픈할 계획이다. 오디션 참여를 원하는 수제맥주사들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8월 초부터 약 2주간 신청이 진행된다. 한 회사에서 다른 종류의 수제맥주로 다 회 참여도 가능하다. 또한 소규모제조면허를 보유한 수제맥주사만 참여 가능하며 기존에 캔맥주로 출시된 수제맥주는 제외할 예정이다.

모집 종료 후 롯데칠성음료는 8월 말부터 약 3주간 소비자 온라인 투표로 수제맥주 10개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10개 수제맥주는 전문가 및 소비자 블라인드 시음 테스트를 거쳐 그중 1개 맥주가 최우수작으로 선정된다. 최우수작엔 상금과 생산 및 판매처 입점지원을 제공하고 9개 브랜드에 총 7,000만원의 상금이 차등 지급된다. 아울러 롯데칠성음료는 열띤 경쟁을 마친 10개 수제맥주사 모두에게 캔 제품 생산부터 유통채널 입점지원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인큐베이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측은 “지난해부터 준비해 온 수제맥주 클러스터 사업을 이번 오디션을 통해 본격화하는 것”이라며 “경쟁력 있는 수제맥주사들이 양질의 수제맥주를 시장에 선보이고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평가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더불어 “좋은 아이디어와 레시피를 갖고 있는 수제맥주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