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0일·금) 전국이 대체로 구름 많은 가운데, 곳곳으로 소나기가 내리겠다. / 케이웨더
오늘(20일·금) 전국이 대체로 구름 많은 가운데, 곳곳으로 소나기가 내리겠다. / 케이웨더

시사위크  오늘(20일·금) 전국이 한낮에 30도 안팎을 보이면서 더운 날씨를 보이겠다. 또한, 어제까지 비교적 선선했던 동해도 기온이 27도 내외를 보이며 다소 덥겠다. 한편, 전국이 대체로 구름 많은 가운데, 곳곳으로 소나기가 내리겠다. 

예상 강수량(20일)은 수도권, 강원 영서, 충청, 경북 북부 10~40mm(많은 곳 60mm 이상)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20일·금)은 북태평양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한편, 수도권, 강원 영서, 충청, 경북 북부는 대체로 구름 많은 가운데, 오후 한때 소나기가 오겠다. 그 밖의 지역은 대체로 구름 많겠고, 수도권과 강원 영서 일부 지역은 아침까지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9도에서 22도, 낮 최고기온은 26도에서 31도가 되겠다.

(초) 미세먼지는 WHO 기준 전국 ‘좋음’ 수준이 예상된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와 남해상에서 0.5~2.5m 약간 높게 일겠고, 동해상에서 0.5~3.0m로 높게 일겠다.

내일(21일)은 전국에 비가 오겠고, 일요일(22일)은 남해안과 제주도에 비가 오겠다. 한편, 월요일(23일)은 강원 영동과 남부지방에 비가 오겠고, 화요일(24일)부터 수요일(25일)까지는 다시 전국에 비가 오겠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