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내에서 ′최강욱 고발장′을 전달받았다는 증언이 나왔다. 다만 당은 이같은 보도에 대해 사실 무근이라며 일축했다. /뉴시스

시사위크=권신구 기자  국민의힘이 ‘최강욱 고발장’을 실제로 전달받았다는 보도가 나오면서 파문이 일고 있다. 국민의힘은 이같은 보도에 대해 “사실무근”이라며 일축했다.

JTBC는 지난 15일 국민의힘 핵심 관계자 발언을 인용해 ‘최강욱 고발장′이 당에 들어온 것으로 확인됐다고 보도했다. 해당 관계자가 복수의 당 관계자들로부터 비슷한 진술을 확보했다고도 전했다. 

정치권에서는 국민의힘이 최강욱 열린민주당 의원을 실제로 고발한 고발장과 김웅 의원이 손준성 검사로부터 받아 조성은 전 미래통합당 선거대책위원회 부위원장에게 전달했다는 의혹을 받는 고발장이 유사하다는 점에서 논란이 이어졌다. 더욱이 최종 고발장을 작성한 조모 변호사는 국민의힘으로부터 ‘초안’을 받았다고 했는데, 그 초안을 받은 것은 당시 당 법률지원단장이었던 정점식 의원으로 알려졌다. 

이들의 증언이 엇갈리면서 사안은 미궁에 빠졌다. 조 전 부위원장은 앞서 언론 인터뷰를 통해 “(전달 받은 고발장을) 당에 전달한 적 없다”고 말했고 정 의원도 초안을 어디서 받았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밝혔다. 연결고리가 사라지면서 고발장과 당의 연관성이 약해진 셈이다.

하지만 당이 고발장을 실제로 받았다는 증언이 새롭게 나오면서 국민의힘이 해당 고발장을 실제 고발에 활용했을 수 있다는 의혹은 커지고 있다. 기존의 알려진 경로가 아닌 새로운 경로로 고발장이 당에 유입됐을 가능성도 제기된다. 

아울러 JTBC는 최 의원 고발장의 수신처가 ’서울중앙지검‘에서 ’검찰총장‘ 즉 ’대검찰청‘으로 바뀌었다고도 보도했다. 앞서 조 전 부위원장은 언론 인터뷰에서 “(김 의원이) 꼭 대검 민원실에 접수해야 하고 중앙지검은 절대 안 된다 말씀하셨다”고 언급한 바 있다. 

이같은 보도에 대해 당은 사실이 아니라는 입장이다. 국민의힘 공명선거감시단 단장인 김재원 최고위원은 입장문을 통해 “위의 보도는 전혀 사실무근”이라며 “이 사안을 담당하는 관련 당직자 전원을 확인해 봐도 이런 보도에 응한 사람조차 없음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