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는 충청남도‧논산시 등과 ‘신물류소 및 신공장 구축’을 위한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왼쪽부터) 황명선 논산시장, 양승조 충남지사, 김병진 hy대표이사 /hy

시사위크=엄이랑 기자  hy가 유통전문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대규모 투자에 나선다. 논산 공장 증개축 및 물류센터를 신설하는 hy는 이를 통해 B2B(기업 간 전자상거래) 소재 생산 확대로 사업구조 전환을 본격화하겠다는 구상이다.

hy는 충청남도‧논산시 등과 ‘신물류소 및 신공장 구축’을 위한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hy는 논산시 일대에 신규 물류소, 생산 인프라 구축을 위해 2024년까지 총 1,170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충청남도와 논산시의 경우 행‧재정적 지원을 통해 돕는 것으로 알려졌다. 

먼저 hy는 동산일반산업 단지 내 2만 4793㎡(연면적 7500평) 규모의 물류센터를 신설할 계획이다. 최신 IT기술을 적용한 자동화 시설로 완공 시 일평균 20만건 이상 물류처리가 가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 같은 논산물류소 신설을 통해 hy는 2017년 완공된 신갈물류소를 함께 활용하면 영호남 및 수도권을 잇는 효과가 생겨 물류 효율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hy는 1만 8612㎡(연면적 5600평) 규모로 증개축되는 신 공장에 다목적 프로바이오틱스 플랜트를 건립할 예정이다. 지난 5월 프로바이오틱스 균주 B2B사업 ‘hyLabs’를 론칭한 hy는 신 공장에 프로바이오틱스 분말화를 위한 동결건조기 4기를 설치해 소재 생산량을 60% 가량 늘릴 계획이다. 

김병진 hy 대표이사는 “오늘 협약식은 민관이 함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 비즈니스를 수행하는 좋은 선례로 남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투자를 통해 논산에 갖춰질 생산‧물류 인프라를 유통전문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전초기지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