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인 오늘(15일) 중부지방은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남을 시작으로 점차 남부지방과 강원도에 비가 내리겠다. /뉴시스
금요일인 오늘(15일) 중부지방은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남을 시작으로 점차 남부지방과 강원도에 비가 내리겠다. /뉴시스

시사위크  금요일인 오늘(15일) 중부지방은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남을 시작으로 점차 남부지방과 강원도에 비가 내리겠다. 또한, 아침저녁에는 다소 서늘하겠고, 낮에는 대체로 선선하겠다. 한편, 북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일요일 아침에는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질 예정이어서 주의해야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15일·금)은 남하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 중부지방은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남을 시작으로 아침부터 비가 오기 시작하겠고, 이 비는 점차 남하하여 늦은 오후부터 저녁사이에 남부지방으로 확대되겠다. 

한편, 제주도는 대체로 구름 많거나 흐리겠고, 동풍의 영향을 받는 강원 영동은 아침부터 비가 오겠고, 강원 영서는 늦은 오후부터 비가 오겠다. 수도권과 강원 일부지역은 아침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 강수량이 1mm미만을 기록하는 곳도 있겠다.

예상 강수량(~16일)은 강원영동 10~40mm, 남부‧충청남부 5~30mm, 강원영서‧충청북부 5mm내외다. 

아침 최저기온은 15도에서 19도, 낮 최고기온은 18도에서 26도가 되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상에서 0.5~3.0m, 남해상에서 0.5~2.0m, 동해상에서 0.5~3.5m로 일겠다.

내일(16일)까지 강원도와 충청 이남을 중심으로 비가 오겠고, 비가 온 후 기온이 큰폭으로 떨어지겠다.

키워드

#날씨 #금요일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