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경선 부정선거 의혹을 제기한 황교안 전 대표가 법원에 경선 중단 가처분 신청을 냈다. 아울러 투‧개표율, 모바일 투표 로그 기록 등 기초 자료를 공개할 것을 요구했다. /뉴시스

시사위크=권신구 기자  국민의힘 경선 부정선거를 주장하는 황교안 전 대표가 경선 중단 가처분 신청을 법원에 냈다고 밝혔다. 황 전 대표는 “결코 제 이익을 위한 것이 아닌 선거 정의를 지키기 위한 힘겨운 투쟁”이라고 이유를 밝혔다.

황 전 대표는 지난 14일 캠프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힘 경선 과정의 의혹을 밝혀내기 위해 경선 과정의 자료공개와 경선 중단 가처분 신청을 서울남부지방법원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경선 투‧개표율, 상세 구분 득표율, 모바일 투표 관련 로그 기록 집계 현황 등 기초 자료를 공개해 부정선거 의혹을 밝혀야 한다는 것이다.

4‧15 총선 부정선거 의혹을 줄기차게 제기해 온 황 전 대표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이번 당내 경선에 참여했다는 점에서 이같은 의혹을 강하게 밀어붙이는 모양새다. 그는 “지난 6월 당 대표를 뽑는 전당대회에서도 부정선거 주범으로 의심받는 중앙선관위에 모바일 투표 그리고 당원 대상 ARS 조사, 일반 국민 여론조사를 맡겼고 이후 어떤 자료도 공개하지 않았다”며 “이번 대통령 후보 경선도 마찬가지”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작년 4월 15일 치러진 총선에 관한 것이지만 지나간 일이 아니다”라며 “지금 법원에서는 처리한다고 하고 있는데 벌써 1년 반이 넘도록 처리가 안 되고 있다”고 했다. 이어 “선거에 관한 진행 상황이 부적절한데 지금도 또다시 부정선거 의혹이 제기되는 마당에 선거 정의가 무너지는 것을 가만히 두고 볼 수 없기 때문에 가처분 신청을 했다”고 덧붙였다.

앞서 황 대표는 지난 8일 2차 컷오프 결과 발표 직후 기자회견을 열고 당내 경선 부정선거 의혹을 처음으로 제기했다. 집계 과정에서 특정 후보 종합 득표율이 과잉 계산됐다는 것이다. 

이와 관련해 당 공명선거추진단장인 김재원 최고위원은 자체 조사를 거쳐 ‘문제없음’으로 결론을 냈다. 김 최고위원은 “부정선거라고 주장하려면 뭔가 합리적 의심을 가질 수 있는 근거를 내시던가, 조사할 만한 판단이 들어설 정도의 자료를 제출하라”며 “그렇지 않고 부정선거를 주장하는 건 중대한 해당 행위”라고 지적했다.

황 전 대표는 이같은 부정선거 증거 공개와 관련해 “제보가 들어온 것이 있다”며 “다만 그것이 공개되기 전에는 검증해야 하기 때문에 당에 이런 것을 살펴보고 검증하기 위해서라도 지난번 투개표 결과를 보여 달라 이야기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저만 보겠다는 게 아니라 같이 보자는 것”이라며 “자료 먼저 드리게 되면 그거 조사하고 끝났다고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