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든지 대출심사 조회 및 24시간 온라인 결제 시스템 마련
엔카홈서비스 이용료 무료·금리할인 등 혜택 제공

/ 엔카닷컴
엔카닷컴이 엔카페이 결제 시스템을 도입해 소비자들이 중고차를 더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 엔카닷컴

시사위크=제갈민 기자  엔카닷컴은 비대면 중고차 구매 서비스 ‘엔카홈서비스’에 온라인 결제 시스템 ‘엔카페이’를 도입해 서비스 고도화에 나선다.

엔카닷컴은 새로운 결제 시스템인 엔카페이 도입으로 ‘결제-탁송-구매 및 환불’까지 원스톱으로 엔카홈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엔카페이는 편의성과 혜택에 초점을 맞췄다. 24시간 대출심사로 시간에 관계없이 이용 가능하며, 복합결제를 지원해 개인의 금융 여건에 맞게 현금과 대출 중 결제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기존에는 차량 가격 전체 납부 후 엔카홈서비스 이용이 가능했으나, 엔카페이를 통하면 차량 계약금만 우선 결제하고도 엔카홈서비스 차량을 배송 받아 7일 동안 경험할 수 있다. 최종 잔금 결제와 방식은 최종 구매 확정 시 결정하면 된다.

엔카페이 이용 고객은 기존 유료서비스인 엔카홈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구매 확정 후 할부를 선택할 경우 엔카페이 전용 할부 상품을 통한 금리 1% 추가 할인(최저 2.9%) 혜택도 제공받을 수 있다.

엔카홈서비스는 전문 진단평가사의 엄격한 차량 진단을 통한 ‘무사고 차량’을 7일간 충분히 체험하고 구매 결정할 수 있도록 한 중고차 비대면 서비스다. 믿을 수 있는 신뢰매물을 딜러 대면 없이 엔카홈서비스 전용 상담을 통해 구매할 수 있어 좋은 반응을 얻어왔다. 엔카홈서비스는 론칭 2년 만에 전국 매물 등록 대수가 1만대를 돌파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엔카닷컴 관계자는 “엔카페이를 통해 엔카홈서비스를 보다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온라인과 비대면 시장 변화에 맞춰 서비스를 발전시키고 보다 편리하면서도 믿을 수 있는 중고차 구매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엔카닷컴은 연간 약 120만대의 중고차 차량이 등록되고 온라인과 모바일 방문자 수가 매일 75만명을 넘어서는 자동차 거래 플랫폼이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자동차 및 중고차 시장 분석 및 소비자 동향을 파악해 전달하고 있으며, ‘엔카진단’ ‘엔카보증’ ‘엔카홈서비스’ ‘엔카 비교견적’ 등의 다양한 소비자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