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디엘이앤씨)는 11월 경기도 김포시 풍무동 일원(풍무2지구 일반상업용지 2블록)에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은 DL이앤씨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 석경투시도 / DL이앤씨
DL이앤씨(디엘이앤씨)는 11월 경기도 김포시 풍무동 일원(풍무2지구 일반상업용지 2블록)에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은 DL이앤씨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 석경투시도 / DL이앤씨

시사위크=강준혁 기자  DL이앤씨(디엘이앤씨)는 11월 경기도 김포시 풍무동 일원(풍무2지구 일반상업용지 2블록)에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단지는 지하 6층~지상 14층, 오피스텔 420실 1개동과 단지 내 상업시설로 이뤄진다. 오피스텔 전용면적별로 △35㎡ 396실 △36㎡ 12실 △43㎡ 12실로 구성된다. 풍무지구에 들어서는 첫 번째 ‘e편한세상 시티’ 브랜드 오피스텔로, 교통·편의·교육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한 번에 누릴 수 있어 수요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 김포 풍무지구 내 최초의 ‘e편한세상 시티’ 브랜드 오피스텔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은 김포 풍무지구 내 공급되는 첫 ‘e편한세상 시티’ 브랜드 오피스텔이다. 400실이 넘는 대규모 오피스텔로 상징성이 높다. DL이앤씨에 따르면 전 호실이 복층형 구조이며, 전용면적 35㎡와 36㎡는 1.5룸, 전용면적 43㎡는 2룸 형태의 주거용으로 구성해 실용성을 높였다.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은 김포골드라인인 풍무역 반경 1km 내에 위치해 있다. 풍무역에서 김포골드라인 노선을 이용하면 두 정거장만에 지하철 5·9호선과 공항철도 환승역인 김포공항역까지 이동할 수 있어 서울 주요업무지구로의 출퇴근이 편리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이 들어서는 풍무2지구는 상업, 주거, 행정이 어우러진 도시개발사업지구다. 현재 지구 개발 완성 단계에 접어들어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갖춰져 있다. 김포시에 따르면 약 71만934㎡ 면적에 공동주택, 초·중학교, 근린공원, 문화체육시설, 공공청사 등의 부지가 조성돼 있다. 현재 개발 중인 풍무역세권 도시개발사업이 완료되면 생활권은 더욱 넓어질 전망이다. 풍무역세권개발자산관리에 따르면 풍무역세권 도시개발사업은 약 87만4,343㎡ 규모다. 6,900여 세대의 주거용지, 공원, 복합커뮤니티 등의 부지가 계획되어 있으며, 2022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사업이 추진 중이다.

◇ 아파트 대비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이점 보유

뿐만 아니라, 인근에 개발중인 김포 한강시네폴리스사업의 수혜도 기대할 수 있다. 김포 한강시네폴리스는 산업시설, 주거시설, 지원시설, 상업시성 등으로 구성된 자족형 기업도시 조성사업이다. 김포시 고촌읍 향산리, 걸포동 일원에 약 112만1,000㎡ 규모로 조성되며 올해 5월 착공하여 오는 2024년 8월까지 기반시설과 부지조성공사 등을 완료할 예정이다.

풍무지구 내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주목된다. 홈플러스 김포풍무점, 이마트트레이더스 김포점, 노브랜드 김포풍무점, CGV 김포점 등 생활 편의시설과 풍무국민체육센터, 김포종합운동장 등 문화시설이 가깝다.

DL이앤씨에 따르면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은 아파트와 달리 청약 자격 제한이 없어 신혼부부나 청약 가점이 낮은 실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오피스텔은 청약 통장이 필요 없고 거주지역 제한이나 주택 소유 여부 등과 상관없이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은 주변의 편리한 생활 편의시설과 서울지하철 5호선 김포·검단 연장선 등 다양한 개발호재로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된다”며 “여기에 김포 풍무지구에 들어서는 최초의 ‘e편한세상 시티’ 브랜드 상징성과 아파트 대비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메리트가 있는 만큼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의 주택전시관은 11월 개관할 예정으로, 경기도 김포시 풍무동에 위치해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