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04 21:53
BBQ, ‘생명을 살리는 헌혈 캠페인’ 동참
BBQ, ‘생명을 살리는 헌혈 캠페인’ 동참
  • 김은주 기자
  • 승인 2021.11.02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은 BBQ치킨이 생명을 나누는 헌혈 단체 참여를 위해 BBQ 직원들이 줄 서며 기다리고 있는 모습 / BBQ
사진은 BBQ치킨이 생명을 나누는 헌혈 단체 참여를 위해 BBQ 직원들이 줄 서며 기다리고 있는 모습 / BBQ

시사위크=김은주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가 코로나19 대유행에 따른 혈액 수급난 해소에 동참하기 위해 지난 1일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생명을 살리는 헌혈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1일 오전 9시 30분부터 제너시스BBQ 본사에서 진행됐다. 대한적십자사에 따르면 코로나19 대유행으로 헌혈인구가 급감하면서 올해 7~9월에는 혈액 보유 상태가 ‘적정’인 날이 하루도 없을 정도로 혈액 수급에 심각한 타격을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 BBQ는 이러한 위기에 보탬이 되고자 지역사회공헌의 일환으로 단체 헌혈 캠페인에 참여했다.

현장에 함께한 대한적십자사 남부혈액원 전정희 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혈액 수급이 어려워 적극적인 헌혈 참여가 꼭 필요한 시점이었는데, 비비큐에서 임직원분들이 함께 생명 나눔에 동참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BBQ 관계자는 ”모두가 힘든 시기에 자칫 소외될 수 있는 영역까지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헌혈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BBQ만의 방식으로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BBQ는 올해 7월 ESG경영을 선포하면서 청년들의 경제적 자립을 돕는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등 다양한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사회 곳곳에 나눔과 상생을 실천해오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