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인 오늘(9일)은 예년기온을 밑도는 추운 날씨가 계속되겠다./케이웨더
화요일인 오늘(9일)은 예년기온을 밑도는 추운 날씨가 계속되겠다./케이웨더

시사위크  화요일인 오늘(9일)은 영동과 경상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으로 비가 오겠고, 기온이 낮은 곳은 눈이 섞여 내리기도 하겠다. 한편, 예년기온을 밑도는 추운 날씨가 계속되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9일·화)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이 점차 흐려져 비(강원산간 비 또는 눈)가 오다가 서울, 경기남부, 강원영서 중남부는 저녁에 그치겠다. 반면, 강원영동과 경상도는 구름이 많겠다.

예상 강수량(9~10일)은 △서울경기, 강원영서, 충청, 제주, 울릉도, 독도 5~20mm △전라도, 경북내륙. 경상서부 5mm내외다 

예상 적설량(9~10일)은 △강원영서산간 3~8cm △경기북부, 강원영서북부, 충북산간, 경북북부산간 1~3cm다. 

아침 최저기온은 0℃에서 9℃, 낮 최고기온은 8℃에서 14℃가 되겠다.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추운 날씨를 보이겠고, 차고 강한 바람이 체감기온을 더 낮추겠다. 따뜻한 옷차림이 요구된다. 

미세먼지는 전국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상에서 1.5~5.0m, 남해상과 동해상은 1.0~4.0m로 매우 높게 일겠다. 이에 따라 이들 해상으로 풍랑특보가 내려지는 곳이 있겠다. 

목요일(11일)까지 강원영동, 경상해안을 제외한 전국에 비가(산간 비 또는 눈), 일요일은(14일)은 중부지방에 비가 오겠고, 목요일과 금요일 사이에는(11~12일)은 해기차로 인해 생성된 구름대의 영향으로 충남서해안, 전라서해안, 제주도에 비가 오겠다. 

키워드

#날씨 #화요일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