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이 김장 시즌을 앞두고 김장김치 예약판매에 나선다.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이 김장 시즌을 앞두고 김장김치 예약판매에 나선다. /세븐일레븐 

시사위크=엄이랑 기자

◆ 세븐일레븐, 김장철 맞이 ‘김장김치 예약주문 서비스’ 개시

편의점 브랜드 세븐일레븐은 김장 시즌을 앞두고 김장김치 예약판매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올해 판매하는 김장김치 관련 상품은 총 11종으로 △대용량 포장김치 △소포장 별미김치 △프리미엄 김장재료 등의 종류로 제공되며, 모두 국내산 재료를 사용해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세부 항목으로 10kg 대용량 ‘황태포기김치’와 △얼갈이열무김치 △총각김치 △갓김치 등의 소포장 김치, 이외 절임배추, 김치 양념 등이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김장김치를 다음 달 말까지 세븐일레븐 점포와 세븐앱(모바일)을 통해 예약주문을 받으며, 해당 상품들은 무료로 택배 배송할 예정이다.

이마트24는 ‘피코크 조선호텔’ 셰프가 만든 김치 판매에 나선다. /이마트24

◆ 이마트24, ‘피코크 조선호텔 김치’ 주문판매 개시

편의점 브랜드 이마트24는 김장철을 맞아 ‘피코크 조선호텔 포기김치(이하 조선호텔 김치)’ 주문판매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이달 11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전국 매장을 통해 판매될 조선호텔 김치는 △포기김치 △포기김치 + 열무김치 △포기김치 + 총각김치 등 3종이다. 이마트24는 조선호텔 김치를 두고 엄선된 국내산 배추·무·고춧가루 등을 사용하고, 조선호텔 셰프의 레시피로 만든 특제 육수로 깊은 감칠맛을 살렸다고 설명했다.

주문방법으로 이마트24는 매장에 방문해 리플릿 하단의 주문서를 작성, 결제까지 마치면 완료된다고 안내했다. 이어 주문한 김치는 주문일 기준 차주 수요일에 무료로 택배 배송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채선당은 수제버거 브랜드 ‘메이크버거&샌드위치’를 론칭하고 버거 사업에 본격 돌입한다. /채선당

◆ 채선당, 버거 시장 진출… ‘메이크버거&샌드위치’ 론칭

외식 프랜차이즈 채선당은 수제버거 브랜드 ‘메이크버거&샌드위치’로 버거 사업에 본격 돌입한다고 9일 밝혔다.

채선당은 이번 버거 사업의 특징으로 직접 만든 △햄버거 빵 △버거 특제소스 △소고기패티 등을 사용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주요 재료 특징을 고려해 특제소스에 변주를 줌으로서 햄버거마다 각기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이어 채선당은 자체 콜드체인시스템(저온유통체계)을 활용해 신선한 식재료를 공급하고, 당일 조리‧판매를 원칙으로 건강하고 신선한 햄버거와 샌드위치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채선당 ‘메이크버거&샌드위치’ 관계자는 “최고의 품질과 맛을 자랑하는 건강한 햄버거와 샌드위치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