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9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윤석열 대선후보를 재차 입건한 공수처를 맹비난했다. /뉴시스

시사위크=권신구 기자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를 재차 입건한 것과 관련해 국민의힘이 날을 세웠다. 공수처가 아닌 ‘윤석열 수사처’가 됐다는 비판이다.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9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청와대 하명에 따라 민주당의 일방적 날치기 강행으로 처리된 공수처가 야당만 표적 수사하는 ‘야수처’, 권력 비리를 덮어주는 ‘정권보위처’가 될 것이라는 예상이 그대로 적중했다”며 “공수처 출범 후 10개월 행적을 살피면 노골적으로 야당 대선후보만을 표적 수사하는 ‘윤석열 수사처’로 아예 간판을 바꿔 달고 정치 영업을 하는 듯 보인다”고 지적했다.

앞서 공수처는 전날 ‘판사 사찰 문건’ 의혹과 관련해 윤 후보를 추가로 입건했다. 고발 사주 의혹을 비롯해 한명숙 전 총리 수사 검사들 모해위증교사 수사 방해 의혹, 라임 및 옵티머스 사태 부실 수사 의혹 등에 이은 네 번째 입건이다.

이에 김 원내대표는 “공수처는 윤 후보가 제1야당 대선후보로 결정되자마자 기다렸다는 듯이 윤 후보를 네 번째 입건했다”며 “검찰이 판사 성향문건을 불법사찰로 둔갑시켰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권력자에겐 유례없는 황제의전을 하면서 야당 수사에는 위법과 편법도 문제없다는 저열한 인식이 공수처에 뿌리 깊게 있다”고 지적했다. 이성윤 당시 서울중앙지검장(현 서울고검장)을 면담하며 관용차를 제공한 것을 다시 꺼내 든 것이다.

허은아 국민의힘 수석대변인도 논평에서 “윤 후보에 대한 공수처의 수사가 갈수록 심해지고 있다”며 “‘집단 스토킹’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판사 사찰 의혹은 올 초 검찰에서 한 차례 무혐의 결론을 내렸던 사건”이라며 “뭐든 나올 때까지 털어보겠다는 집착과 광기가 느껴진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대장동 의혹’ 수사가 미진하다고 주장하며 화살을 수사기관에 돌렸다. 김 원내대표는 “제1야당 후보는 흠집 내기 위해 온갖 위법과 탈법을 서슴지 않으면서 정작 국민 의혹이 하늘을 찌르는 대장동 이재명 게이트의 몸통 규명에는 전혀 의지를 보이지 않고 있다”며 “이러니 정치검찰과 정권 충견이라는 비판을 받는 것”이라고 맹폭했다.

김 원내대표는 “정권이 윤 후보를 공격할수록 국민의 윤석열 지지는 던 단단해질 것”이라며 “거짓과 꼼수는 결코 정의와 상식을 이길 수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아마 남은 대선 동안 제1야당 대선후보를 악착같이 탈탈 털 것으로 보인다”며 “하지만 민심을 거스르려 하면 할수록 민심의 거대한 역풍에 직면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허 수석대변인도 “국민이 공수처의 존재 이유에 대해 묻고 있다. 탄생하지 말았어야 할 괴물 조직이란 평가가 두렵지 않은가”라며 “공수처의 대선 개입과 정치 공작은 국민의 엄중한 심판이라는 역풍을 피할 수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