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인 오늘(10일)  전국 곳곳에 비가 내리겠고, 일부 내륙과 산간에는 눈이 오겠다. /뉴시스
수요일인 오늘(10일) 전국 곳곳에 비가 내리겠고, 일부 내륙과 산간에는 눈이 오겠다. /뉴시스

시사위크  수요일인 오늘(10일)도 전국이 대체로 추워서 옷차림을 따뜻하게 해야겠다. 한편, 전국 곳곳에 비가 내리겠고, 일부 내륙과 산간에는 눈이 오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10일·수)은 북쪽에 위치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 한편, 서울과 경기북부, 강원영서북부는 낮 동안 가끔 흐린 날씨를 보이겠으나, 서울 및 경기북부는 낮 한때 산발적으로 빗방울 또는 눈발이 흩날리는 곳이 많겠다. 

인천과 경기남부, 강원영서남부와 충청북부는 낮 한때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 충청남부 및 전라북도와 전남북부, 경상서부내륙은 흐리고 비가 내리겠으나, 낮동안 소강상태를 보일 때가 많겠고, 밤까지 내리겠다. 경상동부내륙은 비가 오다가 아침에 대부분 그치겠고, 전남서해안 및 제주도는 낮부터 비가 다시 내리겠다.

예상강수량(10일)은 △충청도, 전라도, 경상서부내륙, 제주도 5~20mm △경기남부, 강원영서남부, 충청북부, 경상동부내륙 5mm미만이다. 

예상적설(10일)은 △산간(제주산간, 충청도산간, 남부산간) 1~3cm △경기동남부, 강원영서남부, 충북북부, 경북북부내륙 1cm미만이다. 

아침 최저기온은 -2도에서 16도, 낮 최고기온은 5도에서 14도가 되겠다. 

미세먼지는 전국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최고 5.0m로 매우 높게 일겠다.

기압골 및 해상에서 생성된 구름대의 영향으로 내일(11일)은 경기남부, 강원영서남부, 충청도, 전라도, 제주도, 경상서부내륙을 중심으로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 한편, 충청남도, 전라도, 제주도는 모레(12일)까지 이어지겠고, 일요일(14일)은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겠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