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박기웅이 화가로서도 자신의 재능을 펼치고 있다. /마운틴무브먼트
배우 박기웅이 화가로서도 자신의 재능을 펼치고 있다. /마운틴무브먼트

시사위크=이영실 기자  연기자와 화가 겸업 선언을 한 박기웅이 다시 한 번 예술가로서의 재능을 인정받았다. 

박기웅은 제25회 관악현대미술대전에서 자신의 출품작이 특선작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오는 28일 경기도 안양 평촌아트홀 공연장에서 열리는 시상식에 참석해 특선 작가 대표로 수상할 예정이다.

‘작가’ 박기웅은 첫 출품한 이번 관악현대미술대전에서 올해 틈틈이 작업해 완성한 ‘불꽃의 얼굴’로 수상하게 됐다. 이 작품은 강렬한 느낌을 자아내는 인물화로 그만의 독특한 예술적 시각이 잘 드러나는 작품이다.

관악현대미술대전은 한국미술협회 안양지부가 주최하는 25년 전통의 전국 규모의 미술 공모전이다. 신진작가의 등용문으로써 작가들의 실험정신을 높이 사고 다양한 표현 기법을 추구하는 미술대전으로 정평이 나 있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848점이 출품됐으며 서양화 부문은 361점이 출품돼 치열한 경쟁 속에 심사가 이루어졌다. 심사결과 △입선 122점 △특선 73점 △장려상 18점 △특별상이 1점 △우수상 1점이 선정됐다.

박기웅은 연기자에서 화가 겸업을 선언한 지 6개월 만인 지난 달 ‘2021 뉴시스 한류엑스포 한류문화대상’에서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상’을 수상하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앞서 지난 3월에는 인물화 ‘이고(EGO)’를 한국회화의 위상전에 출품, 특별상 ‘K-아트상’을 받는 등 큰 주목을 받았다.

키워드

#박기웅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