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이 부산 여행 활성화를 위해 부산행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티웨이항공

시사위크=제갈민 기자

◇ 제주항공·티웨이항공, 부산 여행 활성화에 동참

제주항공과 티웨이항공이 김포∼부산 노선을 최대 50%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두 항공사와 부산광역시 및 부산관광공사가 함께 부산여행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다.

티웨이항공은 해당 항공권을 17일∼30일 기간 동안 판매하며, 탑승 기간은 11월 17일 항공편부터 올해 12월 30일까지다.

단, 부산행 반값 항공권은 평일(월∼목요일) 운항편만 대상으로 운영되며, ‘김포 출발·부산 도착’ 여정이 포함된 항공권 발권 가액에 따라 최대 50%(최대 2만5,000원)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다. 할인 적용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티웨이항공은 탑승객 대상으로 ‘여기어때’ 앱에서 모든 숙소 예약 시 12% 할인, 부산에서 ‘쏘카’ 2일 이상 대여 시 1일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제주항공도 김포∼부산 노선 항공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단, 제주항공의 경우 할인 금액에 대한 제한은 별도로 없으나, ‘김포발 부산행 편도 항공권’에 한해 프로모션이 적용되며 좌석수 기준 총 2,021석(2,021명)에게 실제 판매운임의 50%를 할인해 준다.

제주항공 부산행 반값 항공권은 17일 오전 10시부터 18일 오후 5시까지 발권이 가능하며, 50% 할인이 적용된 항공권의 이용 날짜는 탑승일 기준으로 11월 21일∼12월 2일 기간 운항편이다. 예매는 제주항공 모바일 앱에서만 가능하며, 부산행 반값 프로모션 이벤트 페이지에서 50% 할인코드를 확인 후 예매할 때 입력하면 자동으로 할인이 적용된다. 단 어린이운임은 반값할인에서 제외된다.

이와 함께 제주항공은 11월 17일 및 18일부터 △회원 대상 항공권 할인 이벤트 ‘JJ멤버스 특가’ △제주로 여행을 떠나는 여객 대상 ‘Only JEJU’ 프로모션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 수험생 및 수험생 가족을 위한 국내선 항공권 특별할인도 실시한다.

에어서울이 광화문에 ‘에어서울 커피빈 라운지’를 오픈하고 소비자와 접점을 늘리고 있다. / 에어서울

◇ 에어서울, 광화문에 ‘에어서울 커피빈 라운지’ 오픈

에어서울은 커피빈코리아와 손잡고 ‘COFFEE&TRIP’ 프로모션 전개 및 ‘에어서울 커피빈 라운지’를 운영한다.

에어서울 커피빈 라운지는 커피빈 광화문점의 일부를 에어서울 비행기 콘셉트로 꾸미고 기내 모습을 카페 형식으로 재현해 운영된다. 실제 기내에서 사용하는 비행기 좌석을 그대로 옮겨 놓았으며, 에어서울 취항지 영상 등을 감상할 수 있다.

커피빈 광화문점에서는 에어서울 커피빈 라운지를 오픈한 지난 16일부터 ‘에어서울 기내식 콘셉트 메뉴’를 판매하고 나섰다. 기내식 메뉴는 총 3가지로, 커피빈 광화문점은 에어서울이 실제 기내에서 사용하는 트레이와 캐서롤, 커틀러리 세트 등을 그대로 활용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에어서울의 브랜드 컬러인 ‘민트’를 활용한 광화문점만의 특화 음료 ‘에어서울 민트초코칩 라떼’와 ‘에어서울 민트초코칩 아이스블랜디드’ 2개의 신메뉴도 출시했다.

또한 다양한 혜택을 담은 에어서울 보딩패스 디자인의 커피빈 선불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를 구매한 후 향후 에어서울 국내선 탑승 시 카운터에 제시하면 앞좌석 등 선호 좌석 배정 서비스와 우선 수하물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에어서울 탑승객들은 탑승권을 지참하고 커피빈 매장을 방문하면 전국의 어느 매장에서도 모든 음료의 사이즈 업그레이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에어서울과 커피빈은 앞으로도 콜라보 MD 출시 등 다방면에서 협력해 공동 프로모션을 지속 전개해나갈 예정이다.

이 같은 항공사 콘셉트 카페는 제주항공에서도 운영 중이다. 제주항공은 기내식 콘셉트 카페 여행맛 3호점을 현재 김포공항 롯데백화점에 마련해 운영 중이다.

진에어가 티머니와 협업해 티머니페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진에어

◇ 진에어, 티머니페이 프로모션

진에어가 이번달 30일까지 티머니페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에어택(Airplane+Taxi) 환승 쿠폰팩’을 증정하는 할인 프로모션으로, 티머니의 간편 결제 서비스 ‘티머니페이’ 도입을 기념해 마련됐다.

에어택 환승 쿠폰팩은 항공권과 택시 할인 쿠폰으로 구성됐다. 먼저 티머니페이를 통해 항공 운임 5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 지니쿠폰을 제공한다. 대상 노선은 김포∼제주·부산·광주·여수·울산·포항이며 탑승 기간은 12월 31일까지다.

여기에 공항에서 집까지 고객들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택시 할인 쿠폰도 추가 증정한다. 해당 프로모션에 참여한 고객은 누구나 티머니 택시호출 앱 서비스 ‘티머니onda’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진에어 홈페이지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쿠폰을 다운로드 받은 후 항공권 결제 시 쿠폰을 적용하고 티머니페이로 결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프로모션 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