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인 오늘(19일) 전국 곳곳 공기질이 탁해서 호흡기 건강관리에 유의해야겠다. /뉴시스
금요일인 오늘(19일) 전국 곳곳 공기질이 탁해서 호흡기 건강관리에 유의해야겠다. /뉴시스

시사위크  금요일인 오늘(19일) 전국 곳곳 공기질이 탁해서 호흡기 건강관리에 유의해야겠다. 또한, 강원동해안을 중심으로는 대기가 매우 건조해서, 산불과 각종화재예방에 주의가 필요하겠다. 한편, 오늘도 한낮에는 대체로 가을 날씨가 이어지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19일·금)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으나, 중부지방은 낮까지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 한편,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흐리거나 구름 많다가 아침 또는 낮부터 차차 개겠고, 남부지방은 대체로 맑겠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동해안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아침 최저기온은 6도에서 13도, 낮 최고기온은 12도에서 19도가 되겠다. 

미세먼지 농도(환경부 기준)는 오전 강원영동‧제주도 ‘보통’, 그 밖의 전국 ‘한때 나쁨’, 오후 서울‧인천‧대전‧경기‧강원‧충청‧제주도 ‘보통’, 그 밖의 전국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0.5~2.0m로 일겠다.

기압골의 영향으로 일요일(21일)은 중서부지방을 시작으로 비가 내리겠고, 월요일(22일)은 전국으로 확대되겠다. 한편, 서해상에서 만들어진 구름대의 영향으로 월요일(22일)에서 수요일(24일)은 충청과 전라, 제주도를 중심으로 비 또는 눈이 오겠다.

키워드

#날씨 #금요일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