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대변인들이 당 선대위 구성 과정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를 냈다. 선대위 구성을 둘러싼 갈등과, 참신함 부족 등을 지적하며 쇄신의 필요성을 강조한 것이다. /뉴시스

시사위크=권신구 기자  국민의힘 대변인들이 당 선대위 구성과 관련해 쓴소리를 냈다. 연일 선대위 인선 갈등이 빚어지는 데다가 선대위 합류가 결정된 인물들의 면면에 참신함이 없다는 게 주된 이유다.

임승호 국민의힘 대변인은 지난 24일 페이스북에 “요즘 당 상황을 보고 있으면 답답하다. 불과 몇 개월 전만해도 활력이 넘쳐나던 신선한 엔진이 꺼져가는 느낌”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최근 선대위 구성 과정이 진정 당원들과 국민들에게 감동을 주고 있나”라며 “매일 선대위 명단에 오르내리는 분들의 이름이 어떤 신선함과 감동을 주고 있나”라고도 덧붙였다.

이같은 우려는 더불어민주당이 ‘쇄신’에 나선 것과 관련돼 있다. 앞서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는 전날 민주당 입법 간담회에서 ‘큰절 사과’에 나섰다. 변화와 혁신을 앞세운 민주당으로 거듭나겠다는 뜻을 밝히면서다. 이에 당직자들 역시 ‘일괄 사퇴’로 후보에게 힘을 실어줬다.

임 대변인은 “상대 당 후보는 연일 눈물을 흘리고 넙죽 엎드리고 있다. 모든 과오를 반성한단다”라며 “많은 분들이 쇼라고 침 한번 뱉고 말겠지만 솔직히 전 무섭다”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상대는 숱한 선거를 치러온 후보”라며 “어찌 됐든 지자체 평가에서 압도적 1위를 유지했던 후보다. 이런 귀신같은 사람을 상대로 우리는 너무 안이한 생각을 갖고 있진 않나”라고 반문했다.

당 선대위에 ‘참신함’이 사라졌다는 것도 비판의 지점이 됐다. 신인규 국민의힘 상근부대변인은 25일 페이스북 글을 통해 “경험과 경륜을 존중하지만, 변화의 속도와 폭이 어느 누구도 감당할 수 없는 수준”이라며 “비상한 시기에는 비상하면서도 창의적인 대안과 발 빠른 변화와 혁신이 필요한데 과연 매머드급 경륜형 선대위로 그것이 가능할 것인가”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지금 비춰지는 선대위 모습은 이미 선거는 다 이긴 듯한 모습이고 전략은 전혀 보이지 않는다”라며 “2030 청년 유권자들의 마음이 한 달 째 심각하게 떠나고 있는데 국민의힘은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가”라고 비판했다.

임 대변인도 “몇 주 전까지만 해도 기존의 저희 당이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물밀 듯이 몰려오던 청년들이 신기루처럼 사라지는 것 같지는 않은가”라며 “혹시 ‘어쨌든 우리 당 찍을 거잖아’라는 안이한 생각에 갈 곳 잃은 청년들을 방치하고 있는 건 아닌가”라고 지적하기도 했다.

이들은 일제히 당의 성찰과 쇄신을 촉구했다. 임 대변인은 “국민의힘을 지지한다고 당당하게 말할 수 있는 기회가 몇 년 만에 찾아온 건지 모르겠다. 이 황금같은 기회를 그저 흘려보내는 것 아닌가 하는 답답한 마음에 푸념해 봤다”며 “두서없는 글이 당에 활력을 불어넣는 데 티끌만한 도움이라도 됐으면 할 뿐”이라고 말했다. 신 부대변인도 “당장의 지지율만 보고 게임이 벌써 다 끝났다고 착각하는 거 아닌가”라며 “그렇지 않다면 선대위는 대폭 쇄신이 돼야 마땅하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