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이 자체 기획 리빙 브랜드 ‘까사로하’를 론칭한다. /롯데홈쇼핑

시사위크=엄이랑 기자

◇ 롯데홈쇼핑, 리빙 브랜드 ‘까사로하’ 론칭

롯데홈쇼핑은 자체 기획 리빙 브랜드 ‘까사로하’를 론칭한다고 25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이번에 론칭하는 까사로하는 스페인어로 ‘붉은 집’을 의미하며, ‘내 취향과 삶을 담은 감각적인 공간’이라는 콘셉트를 지향한다고 설명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9월부터 홈퍼니싱 전문 프로그램으로 활용했던 까사로하를 자체 기획 리빙 상품 브랜드로 확장했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29일 첫 번째 상품으로 ‘테이블웨어 세트’를 선보인다고 전했다. 이어 한국의 식습관을 반영해 고품질‧가성비를 두루 갖춘 테이블웨어라고 소개했다. 

롯데홈쇼핑은 까사로하 테이블웨어를 통해 핸드메이드 감성을 담은 식기를 선보일 계획이다. △밥/국공기 △접시 △파스타볼 △디저트 플레이트 등 서양식과 동양식 식단 모두 활용할 수 있는 6인조 총 43세트로 판매한다고 롯데홈쇼핑은 밝혔다. 

이마트24는 신세계아이앤씨와 완전스마트매장 ‘이마트24 스마트코엑스점’을 핵심 기술 고도화 작업을 통해 보안성 및 편의성을 높여 공개한다. 사진은 완전스마트매장 내 사람이 쓰러졌을 때 감지 화면. /이마트24

◇ 이마트24·신세계I&C, ‘완전스마트매장’ 보안성 및 편의성↑  

이마트24는 신세계아이앤씨와 완전스마트매장 ‘이마트24 스마트코엑스점’을 핵심 기술 고도화 작업을 통해 보안성 및 편의성을 높여 공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마트24는 신세계아이앤씨와 지난 9월 1차 오픈 이후 추가 시스템을 도입해 △응급상황, 고객 간 다툼, 기물 파손 등 이상상황 감지 △성인 인증 필요한 담배 판매 가능 △원격 매장 관리 시스템 구축 등 완전스마트매장 이용 과정에서 예상되는 물리적/정보적 보안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이마트24는 스마트코엑스점을 2023년까지 운영한다. 해당 운영기간 동안 쌓일 풍부한 실증 경험을 토대로 기술 고도화 및 장비 경령화를 지속 테스트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이마트24는 ‘한국형 완전스마트매장’ 기술을 표준화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남양유업은 오는 30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임산부, 모유 수유 엄마를 대상으로 올바른 약 복용법을 강의형식으로 전단할 예정이다. /남양유업

◇ 남양유업, 랜선 임신육아교실 ‘개최’ 

남양유업은 오는 30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임산부 및 수유 중인 엄마를 대상으로 영양제부터 전문의약품까지 올바른 복용법을 강의 형식으로 전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강의에서 남양유업은 최영주 가정의학과 전문의를 초빙한다. 최영주 전문의는 △임산부와 수유 중인 엄마들의 영양제 복용법 △엄마와 아기의 올바른 약 복용법 △바르는 약부터 좌약까지 약에 대한 정보 △약에 관한 잘못된 복용 습관과 관리법 △같이 먹으면 안 되는 영양제부터 꼭 먹어야 하는 영양제 등 안전한 약 복용법에 대해 자세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육아와 관련된 유익한 정보를 전달한 이번 강의는 오는 11월 30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다. 

롯데제과가 한 입 크기 사이즈 디저트 초콜릿 ‘가나 앙상블’을 선보인다. /롯데제과

◇ 롯데제과, 디저트로 즐기는 ‘가나 앙상블’ 출시

롯데제과는 한 입 크기 사이즈 디저트 초콜릿 ‘가나 앙상블’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롯데제과는 ‘가나 앙상블’은 맛에 따라 △다크 쇼콜라 △휘앙티누 △티라미수 등 3종으로 출시된다고 설명했다. 롯데제과에 따르면 다크 쇼콜라는 다크 초콜릿으로 겉면을 감싸고, 속 부분엔 생크림이 함유된 다크 크림으로 부드러운 초콜릿의 맛을 구현한 제품이다. 휘앙티누는 밀크 초콜릿으로 된 겉면과 속 부분에 크레페 조각을 잘게 부순 과자인 휘앙티누 칩을 밀크 크림과 함께 첨가했다. 티라미수의 경우 밀크 초콜릿으로 감싼 겉면과 속 부분에 티라미수 크림과 치즈 쿠키칩을 넣은 제품이다.

롯데제과는 향후에도 ‘가나 초콜릿’ 제품군에 다양한 변화를 시도해 폭넓은 세대가 즐길 수 있도록 브랜드 가치를 제고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팔도는 삼진어묵과 협업해 ‘팔도비빔면 윈터에디션’을 선보인다. /팔도 

◇ 팔도, 어묵 국물 더한 ‘팔도비빔면 윈터에디션’ 출시

팔도는 어묵업계 1위 ‘삼진어묵’과 협업해 팔도비빔면에 어묵 국물을 더한 ‘팔도비빔면 윈터에디션’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팔도는 이번 출시제품의 특징으로 기존 ‘팔도비빔면’에 ‘삼진어묵 국물 스프’가 별첨된 점을 꼽았다. 해당 스프는 실제 삼진어묵의 ‘어묵’을 분말화 했다. 팔도는 원재료를 진하게 우려내 깊은 국물을 맛볼 수 있고, 스프와 따뜻한 물만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팔도는 ‘비빔면 윈터에디션’ 구입 고객을 대상으로 ‘팔도비빔면 머그컵’ 한정판 굿즈 5만개를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