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26 01:51
㈜한양, ‘청라 한양수자인 디에스틴’ 24일 견본주택 오픈
㈜한양, ‘청라 한양수자인 디에스틴’ 24일 견본주택 오픈
  • 강준혁 기자
  • 승인 2021.11.25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은 청라 한양수자인 디에스틴 투시도(* 본 이미지는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것으로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 ㈜한양
사진은 청라 한양수자인 디에스틴 투시도(* 본 이미지는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것으로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 ㈜한양

시사위크=강준혁 기자  ㈜한양(이하 한양)은 지난 24일 인천 청라국제금융단지 최중심에 들어서는 ‘청라 한양수자인 디에스틴’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분양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견본주택은 예약제로 운영하며,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공식 홈페이지에 VR(가상현실)로 세대 내부를 구현한 사이버 견본주택을 함께 공개한다.

인천 청라국제금융단지 B5-2블록에 들어서는 청라 한양수자인 디에스틴은 지상 최고 47층 3개동, 전용면적 84㎡ 702실 규모의 주거형 오피스텔이다. 타입별 분양 호실은 △84㎡A 234실 △84㎡B 234실 △84㎡C 234실이다.

청라 한양수자인 디에스틴은 주거형 오피스텔인 만큼 청약 제약도 덜하다.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 거주지 제한, 주택 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청약 가능하다. 추첨으로 당첨자를 정해 가점이 부족한 경우도 당첨을 노려볼 수 있다.

청약은 11월 30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12월 3일, 12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당첨자 계약을 진행한다. 분양가는 6억원 중반부터 시작하고, 중도금(총 분양 대금의 60%)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방문예약제로 운영되는 견본주택은 11월 24일부터 29일까지 6일간 운영된다. 한양에 따르면 함께 공개하는 사이버 견본주택은 단지 특장점과 실내 구성, 청약 방법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견본주택 세대 건립 실물을 온라인으로 구현한 VR도 제공한다.

청라 한양수자인 디에스틴은 한양의 주택 브랜드 ‘수자인’ 리뉴얼 후 수도권 첫 분양인 만큼 우수한 상품·주거서비스로 선보일 계획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한양에 따르면 외부는 약 165m 높이에 옥탑 구조물과 야간 경관조명을 설치하며, 커튼월룩, 석재, 테라코타 패널 등 외벽 특화 마감재를 적용했다. 저층부에는 유선형 디자인의 상가를 설계해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를 높였다.

내부 설계는 아파트의 방 3개·거실 1개·욕실 2개 구성과 유사한 실구성을 갖췄다. 또한 다용도실과 드레스룸을 제공하며, 호실당 1개소씩 내 집 앞 세대창고(약 1㎡)를 제공해 공간을 효율적으로 쓸 수 있다. 

이 외에도 △조식 서비스 △돌봄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필라테스 △골프연습장 △GX룸 등이 들어선다. 수자인 스마트홈 시스템(IoT)과 미세먼지를 저감하는 ‘식스 존(6 Zones)’ 시스템도 적용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분양 관계자는 “최고의 입지에 들어서는데다, 수자인 브랜드 리뉴얼 후 수도권 첫 분양이라는 상징성까지 갖춘 만큼 한양이 축적해 온 모든 노하우를 총동원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라 한양수자인 디에스틴 견본주택은 인천시 서구 청라동에 위치하며, 입주 예정일은 2026년 3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