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26 01:57
DL이앤씨, ‘e편한세상 신곡 파크프라임’ 12월 분양 예정
DL이앤씨, ‘e편한세상 신곡 파크프라임’ 12월 분양 예정
  • 강준혁 기자
  • 승인 2021.11.26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L이앤씨(디엘이앤씨)는 오는 12월 경기도 의정부시 신곡동 일원에서 ‘e편한세상 신곡 파크프라임’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은 DL이앤씨 e편한세상 신곡파크프라임 조감도 / DL이앤씨
DL이앤씨(디엘이앤씨)는 오는 12월 경기도 의정부시 신곡동 일원에서 ‘e편한세상 신곡 파크프라임’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은 DL이앤씨 e편한세상 신곡파크프라임 조감도 / DL이앤씨

시사위크=강준혁 기자  DL이앤씨(디엘이앤씨)는 오는 12월 경기도 의정부시 신곡동 일원에서 ‘e편한세상 신곡 파크프라임’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총 650가구 규모로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5개 동이 구성되며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단일 면적으로 이뤄진다.

‘e편한세상 신곡 파크프라임’은 DL이앤씨가 ‘e편한세상 신곡 파크비스타(추동공원1차)’와 ‘e편한세상 신곡 포레스타뷰(추동공원2차)’에 이어 의정부에서 세 번째로 선보이는 e편한세상 브랜드 아파트다. 의정부시 최초로 DL이앤씨의 역량이 집중된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 ‘C2 하우스’를 적용한다.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통풍과 채광을 극대화하고, 판상형과 탑상형을 조화롭게 설계해 입주민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 의정부시 최초 ‘C2 하우스’ 적용된 ‘e편한세상’ 브랜드 아파트

DL이앤씨에 따르면 ‘e편한세상 신곡 파크프라임’은 반경 1km 내 발곡초, 발곡중, 발곡고가 위치해 학생들이 도보로 등교가 가능하다. 단지 바로 앞에 금신로가 위치해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동부간선도로 진입이 편리하다. 주변에는 의정부 경전철 발곡역이 위치하며, 단지 반경 1.6㎞ 내에는 1호선·의정부 경전철 환승역인 회룡역, 1호선 의정부역이 있다.

특히 의정부시 신곡동은 신규 분양 단지가 적어 새로 들어서는 e편한세상 브랜드 아파트의 높은 관심이 더욱 기대되는 지역이다. 전체 아파트 2만7,868가구 중 88%(2만4,534가구)가 최소 10년 이상 된 노후 아파트다. 한국부동산원 자료에 따르면 지난 10년간(2011~2020년) 신곡동에 공급된 아파트 가구 수는 총 3,334가구에 불과하다. e편한세상은 앞서 신곡동 추동공원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분양한 ‘e편한세상 신곡 파크비스타’와 ‘e편한세상 신곡 포레스타뷰’를 성황리에 분양 완료하면서, 브랜드 가치와 인기를 입증했다.

‘e편한세상 신곡 파크프라임’은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발곡근린공원 내 위치해 있다. 발곡근린공원 민간공원 특례사업은 총면적 약 6만㎡ 중 29%인 약 1만8,000㎡에 ‘e편한세상 신곡 파크프라임’ 아파트를 짓고 나머지 71%인 약 4만6,000㎡에 시민들을 위한 생태공원으로 조성해 기부채납하는 방식이다.

DL이앤씨 관계자는 “‘e편한세상 신곡 파크프라임’은 C2 하우스,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 등 기존의 아파트와는 차원이 다른 주거 상품 경쟁력을 확보했다”면서 “의정부 내 첫 적용되는 ‘C2 하우스’는 소비자 니즈 분석을 통해 개발된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평면이다. 각자 다른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유연하게 대처 가능하도록 설계돼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한층 높일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해당 단지에는 DL이앤씨만의 미세먼지 저감 특화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이 적용된다. 단지 내에서 미세먼지 없이 자연을 즐길 수 있는 그린카페 등의 커뮤니티도 들어선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신곡 파크프라임이 들어서는 신곡동은 새 아파트 공급이 없었던 지역으로 수요가 풍부한 지역이다”라며 “의정부에서 선호도가 높은 e편한세상에 따른 브랜드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어 큰 인기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e편한세상 신곡 파크프라임’의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의정부시 호원동 일원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4년 8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