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인 오늘(30일)은 전국에 강한 비바람이 불겠고, 오후부터는 찬바람이 불며 날이 추워지겠다. /케이웨더
화요일인 오늘(30일)은 전국에 강한 비바람이 불겠고, 오후부터는 찬바람이 불며 날이 추워지겠다. /케이웨더

시사위크  화요일인 오늘(30일)은 전국에 강한 비바람이 불겠고, 오후부터는 찬바람이 불며 날이 추워지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30일·화)은 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이 흐린 가운데 오전에 전국 대부분 곳곳에 비가 확대되겠고, 전라동부, 경상남도 지역은 늦은 오후에 그치기 시작해 밤에 대부분 그치겠다. 반면, 충남서부 및 전라서부, 제주도는 비가 종일 내리겠다.

예상강수량(30~1일)은 전국 20~40mm(해안, 산간 60mm이상)다. 

예상적설(30~1일)은 △제주산간, 강원산간 3~8cm △충남내륙, 전라서부내륙(1일) 1~3cm다. 

아침 최저기온은 0℃에서 13℃, 낮 최고기온은 8℃에서 16℃의 기온분포를 보이겠다. 아침에는 구름이 이불 역할을 하면서 밤사이 기온이 크게 떨어지지 않았지만 오후부터는 차고 강한 바람이 불며 추워지겠다. 특히, 체감기온은 예보된 기온보다 더 낮을 것으로 보여 따뜻한 옷차림이 필요하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좋음’~‘보통’ 단계를 보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대부분 해상에 풍랑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서해상과 동해상에서는 최고 6.0m, 남해상은 5.0m로 매우 높게 일겠다. 

해기차로 인해 생성된 구름대의 영향으로 수요일(1일) 충남서부, 전라서부, 제주도는 비 또는 눈이 내리다가 그치겠고, 금요일(3일)과 토요일(4일)은 충남서해안, 전라서부, 제주도에 눈 또는 비가 내리겠다. 한편, 기압골의 영향으로 목요일(2일)과 금요일(3일)일 사이에는 서울경기, 강원영서, 충청도에 눈 또는 비가 내리겠다. 

키워드

#날씨 #화요일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