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띠별운세] 2021년 2021년 11월 29일 ~ 12월 5일 주간운세  / 자료 제공=헬로우운세

■ 쥐띠 
 
- 48년생
몸의 건강을 생각해야 할 것입니다. 자녀들과 오랜만에 여유 있는 시간을 보내게 되네요. 기운이 넘치고 활동적인 시기입니다. 금전운이 좋아지는군요. 기대하지 못했던 기쁜 소식도 듣게 되고 말이죠
 
- 60년생
숨은 실력자가 당신의 경쟁자로 나타나게 됩니다. 운은 있으나 노력하지 않아 보이는군요. 불로소득만을 바라지 말고, 꾸준히 노력을 다하기 바랍니다.
 
- 72년생
복권이나 요행수를 바라지 마십시오. 생각만 많아져서 마음이 괴로운 시기입니다. 고민하지 말고 털어버리기 바랍니다. 지연되는 일들은 너무 안달해선 안될 것이라 생각되네요.
 
- 84년생
필요 없는 일에 자존심을 세우지 마십시오. 금전운이 서서히 풀리게 될 것입니다.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방향대로 일이 해결될 것입니다. 부부 사이의 합심이 중요하네요. 가족 안에서 안정을 찾은 이후에 바깥일을 생각하십시오.


■ 소띠 
 
- 49년생
수다가 심해지는 시기입니다. 생활가운데 부지런해지시기 바랍니다. 화끈한 기질이 있는 시기입니다. 그 기질 때문에 일이 힘들어 질 수는 있습니다. 낭비를 조심하기 바랍니다.
 
- 61년생
남의 일에 신경을 끊고 자신의 일에 열중하기 바랍니다. 오전에 덕이 있으니 일을 처리하는 시기는 오전으로 모두 결정하기 바랍니다. 윗사람과의 협력보다 아랫사람들의 도움이 더 절실해 지는 시기입니다
 
- 73년생
집중력을 기르기 바랍니다. 신경질과 고집 또한 보통이 아니라서 앞도 뒤도 보지 않고 으스대는 기운은 나쁘답니다. 재물욕심이 좀 부리는 시기입니다. 남의 일에 신경을 너무 쓰지 않기 바랍니다.
 
- 85년생
먼 곳에서 손님이 찾아 오는 시기입니다. 바쁜 와중에도 만남은 여유 있게 이루어질 것입니다. 하늘이 돕는 시기입니다. 처신을 곧게 한다면 평판이 좋아질 것입니다.


■ 범띠 

- 50년생
알뜰한 살림꾼이 당신의 아래로 들어오게 됩니다. 너무 엄격하게 행동해선 안될 것입니다. 좋은 복도 당신의 행동에 따라 달리 작용하게 될 것입니다. 까다로운 성격을 좀더 유연하게 가지십시오.
 
- 62년생
아랫사람으로 인한 도움이 있으니 좋은 하루 입니다. 인내와 끈기를 가지고 투철하게 밀고 나가기 바랍니다. 사치가 심한 시기일수 있으니 돈 관리를 제대로 해야 할 것입니다.
 
- 74년생
이 시기에는 새로운 시험준비나 머리가 잘 돌아가니 공부를 한다면 능력을 인정받을 것입니다. 가족들의 건강에 신경쓰기 바랍니다. 갑작스러운 돌발사고가 예상되는 시기입니다. 초록색의 허브 향이 당신에게 길합니다.
 
- 86년생
애정이 좋은 시기이니 원만한 부부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신중히 변동에 대한 계획을 설립하기 바랍니다. 거절 못할 일이 생기니 잘 받아들이기 바랍니다. 웃어른의 도움으로 막혔던 일들이 하나 둘씩 풀릴 것입니다.


■ 토끼띠

- 51년생
자녀문제로 고민이 많습니다. 하지만 그 문제는 곧 해결조짐을 보이고 있으니 너무 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재운도 좋고 위신도 서는 시기입니다. 끈기 있고 예의 바른 시기입니다.
 
- 63년생
남이 당신에게 간섭이 많은 시기입니다. 짜증스럽고 불만이 많이 쌓이게 될 것입니다. 인정이 많을수록 좋게 될 것입니다. 현재의 문제를 하나씩 풀어갈 생각을 하십시오. 쌓아두면 병이 될 것입니다.
 
- 75년생
거만한 기운이 있고 입바른 소리를 하고 있진 않습니까? 크게 덕이 있으려면 일단 주변을 치켜 올리십시오. 당신의 입장에서만 생각해서는 절대 문제가 풀리지 않습니다
 
- 87년생
남의 일에 신경 쓰면 나중에 후회하게 될 것입니다. 자신의 일에 열중하기 바랍니다. 강한 소유욕은 자제하기 바랍니다. 음악감상이나 미술 같은 취미를 한다면 당신의 생활을 좀더 윤택하게 할 수 있습니다.


■ 용띠 

- 52년생
이성간의 싸움이 많아집니다. 금전적으로 가족내의 분쟁이 커질 수 있습니다. 자녀문제로 고민도 많을 것 같고요. 기다렸던 일들은 당분간 정체된 상태입니다.
 
- 64년생
기다렸던 일이 잘 풀리고 만사가 순조롭게 풀리게 될 것입니다. 좋은 추억을 만들어가는 시기입니다. 바쁘게 돌아다니는 일이 생길 것입니다. 남들의 시선을 의식하게 되는 시기입니다.
 
- 76년생
건강에 이상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부간에 서로 응석을 받아주지 않는 냉각 기류가 흐르게 됩니다. 자식문제로 부부문제가 더욱 힘들어 질 것 같네요.
 
- 88년생
몸이 너무 힘든 시기입니다. 무리하게 움직이지 말기 바랍니다. 길한 사람들을 많이 만들어 지는 시기입니다. 아랫사람과의 마찰은 엄하게 다스리기 바랍니다.


■ 뱀띠 

- 53년생
재운은 좋은데 안 좋은 기운이 함께 하고 있습니다. 인간에 대한 예의를 지키기 바랍니다. 상대를 존중하고 그 앞에서 겸손하기 바랍니다. 명예의 손상이 우려됩니다.
 
- 65년생
즐거운 시기를 보내게 됩니다. 작은 소망을 간절히 원하면 이루어 질것입니다. 오만한 기운이 주변에 도사리고 있습니다. 당신을 강한 경쟁자로 느끼고 의식하는 사람들이 있으니 주의하기 바랍니다.
 
- 77년생
풍족한 사람들이 주변에 많습니다. 질투가 늘어날 수도 있습니다. 부지런히 움직이면 원하는 것을 이뤄낼 수 있을 것입니다. 이성 사이에서 인기가 높아집니다.
 
- 89년생
욕망이 분수이상으로 일어나는 시기입니다. 창공을 높이 나는 새처럼 자신의 재능을 펼치기 바랍니다. 자신을 잘 다루기 바랍니다. 적색이 길합니다.


■ 말띠 

- 54년생
가족들의 통합이 잘 이루어지는 시기입니다. 당신이 리더로서 역할을 잘 해낼 수 있는 여건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자녀와의 문제가 한번에 풀어질 것이라고 기대하지 마시고, 시간을 두고 일을 풀어가기 바랍니다.
 
- 66년생
직장 내에서 다툼이나 논쟁이 벌어지기 쉽습니다. 그런 이유로 당신이 어려움을 겪게 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당신은 이시기에 다른 사람의 오해를 받기 쉽습니다. 그런 일들로 상처를 받을 수도 있을 시기니 스스로를 잘 다독거리기 바랍니다.
 
- 78년생
다소 무리가 따르겠지만 경제적으로 무리를 해서라도 지금 계획한 일들은 충분히 실천하기 바랍니다. 소소하게 당신이 원하는 것들을 강하게 주장하기 바랍니다. 재정적으로 힘든 시기를 보냅니다.
 
- 90년생
북서쪽에서 길한 기운이 생기게 됩니다. 마음이 이끄는 데로 하다 보면 직관력이 높아져서 당신이 해야 할 일들을 잘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복잡한 일도 당신이 단순화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 양띠 

- 55년생
친했던 사람에게서 배신을 당할 운입니다. 빌려주었던 돈이나 물건 등은 빨리 해결하기 바랍니다. 분쟁의 우려가 높습니다. 꾸준히 하는 운동을 만들기 바랍니다. 당신의 심신을 잘 다스리기 바랍니다.
 
- 67년생
콘서트나 문화적인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될 것 같네요. 당신이 하는 일에서도 여유를 가지고 아랫사람을 대하고, 스스로에게 관대해지기 바랍니다. 술자리에선 약한 모습을 보일 수 있으니 주의하기 바랍니다.
 
- 79년생
하루 당신의 지적인 호기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런 시기에 당신의 욕구를 충분히 채워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삶으로 나아가기 바랍니다.
 
- 91년생
돼지띠와의 만남이 당신의 인생에 큰 변화를 줄 것입니다. 음식관련으로 몸이 상할 수 있으니 주의해서 음식을 선택하기 바랍니다. 보이는 것이 전부는 아닙니다. 사람들을 만날 때 그 이면을 꿰뚫을 수 있는 직관력을 키우기 바랍니다.


■ 원숭이띠

- 56년생
주변에서 당신을 부러워하게 됩니다. 행복한 가정을 잘 만들고 있습니다. 사랑스러운 성격으로 주변인들의 사랑을 받게 됩니다. 시험운은 좋지 않으니 미루기 바랍니다.
 
- 68년생
소유권에 대한 분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까운 사이가 멀어질 가능성도 높아 보이네요. 사고 없이 일을 마무리 짓기 위해서 좀더 꼼꼼히 주변을 살피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 80년생
친구들 사이에서는 인정받겠지만, 공식적으로 인기가 많다거나 하는 일은 없군요. 당신이 잘할 수 있는 분야가 하나 둘씩 나타나게 됩니다. 손해 보는 일이 더 많아지는 시기입니다
 
- 92년생
기분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스스로를 너무 억압하고 있습니다. 하고 싶은 일과 해야 할 일은 구분하기 바랍니다. 윗사람과의 문제가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닭띠 

- 57년생
마음이 위축되는 시기입니다. 친구와의 동업은 길하나 2명 이상이 투자해야 좋겠습니다. 음식 업이나 가축관련이 좋아 보입니다. 동업은 모두 동성으로 이루어져야 하겠습니다.
 
- 69년생
수입이 일정치 않는 생활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뭔가 막연히 불안하고 어려운 시기입니다. 자신의 생활을 마치 연출하듯이 남에게 보여주고 있군요. 자신감 부족에서 오는 결과입니다.
 
- 81년생
실수를 하게 됩니다. 이성문제로 흥분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하는군요. 대체적으로 어수선하고 힘든 시기를 보내게 됩니다. 노력 없는 생활은 없습니다. 하나씩 일 처리를 해나가기 바랍니다
 
- 93년생
옛 연인과의 재회가 있습니다. 하지만 당신의 마음이 어떤 건지는 아직 판단 내리기 힘든 것 같습니다. 선택은 쉽지 않고 현실은 아슬아슬한 상황이 계속되는군요.


■ 개띠 

- 58년생
몸과 마음이 다 지쳐있습니다. 아랫사람과의 다툼이 크게 번지게 됩니다. 집안을 다스리기에 역부족입니다. 너무 자신의 고집을 내세우지 말고, 대리인을 내세워 일을 해결하면 좋습니다. 직접 나서는 것은 금물입니다.

- 70년생
분쟁이 일어날 소지가 있습니다. 잊고 있었던 일들이 다시 반복될 수 있습니다. 병이나 문제가 커질 수 있습니다. 주의를 요하고 면밀히 살피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 82년생
선후배가 당신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줄 것입니다. 학연 지연으로 인해서 아르바이트자리가 생긴다던가 소득이 들어올 수 있습니다. 밖에서 인기가 좋습니다.

- 94년생
승진운이나 투자운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직장 내에서의 변동, 혹은 학업에서 두각을 나타내게 됩니다. 사회생활에서는 업그레이드 되는 삶이나, 가정 내에서는 남에게 말하지 못하는 비밀이 생기는 시기입니다.


■ 돼지띠

- 58년생
몸과 마음이 다 지쳐있습니다. 아랫사람과의 다툼이 크게 번지게 됩니다. 집안을 다스리기에 역부족입니다. 너무 자신의 고집을 내세우지 말고, 대리인을 내세워 일을 해결하면 좋습니다. 직접 나서는 것은 금물입니다.
 
- 70년생
분쟁이 일어날 소지가 있습니다. 잊고 있었던 일들이 다시 반복될 수 있습니다. 병이나 문제가 커질 수 있습니다. 주의를 요하고 면밀히 살피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 82년생
선후배가 당신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줄 것입니다. 학연 지연으로 인해서 아르바이트자리가 생긴다던가 소득이 들어올 수 있습니다. 밖에서 인기가 좋습니다.
 
- 94년생
승진운이나 투자운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직장 내에서의 변동, 혹은 학업에서 두각을 나타내게 됩니다. 사회생활에서는 업그레이드 되는 삶이나, 가정 내에서는 남에게 말하지 못하는 비밀이 생기는 시기입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