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인 오늘(7일) 전국이 대체로 가끔 구름 많다가 차차 맑아지겠다. /케이웨더
화요일인 오늘(7일) 전국이 대체로 가끔 구름 많다가 차차 맑아지겠다. /케이웨더

시사위크  화요일인 오늘(7일) 전국이 대체로 가끔 구름 많다가 차차 맑아지겠다. 다만, 강원영동과 경상 동해안, 울릉도와 독도는 오후 한때 비가 오겠고, 강원영동 높은 산간에는 눈이 섞여 내릴 수 있겠다. 한편, 전국이 대체로 아침에는 다소 춥겠지만, 한낮에는 포근하겠다. 또한, 곳곳으로 오전에는 먼지농도가 높아서 주의해야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7일·화)은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강원산지와 동해안은 동해북부해상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다가 점차 맑아지겠다. 한편,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영동, 경상 동해안, 울릉도, 독도는  오후 한때 비가 오겠다.

예상 강수량(7일)은 △강원영동, 울릉도, 독도 5~20mm △경상 동해안 5mm내외다. 

예상적설(7일)은 강원 산간(1,000m이상) 1~3cm다. 

아침(09시)까지 남부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내륙에도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오후부터 내일(8일) 사이 동해먼바다에는 바람이 30~55km/h(8~15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0~3.5m로 매우 높게 일면서, 풍랑특보 발표 가능성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고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강원동해안에 발효된 건조특보는 오늘(7일) 비가 내리면서 차차 해제되겠으나, 비가 내리기 전까지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아침 최저기온은 -2도에서 8도, 낮 최고기온은 10도에서 16도가 되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서울경기, 충청, 전북, 대구 오전 ‘나쁨’, 오후 ‘보통’/ 그 밖의 전국 ‘보통’ 단계를 보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상에서 0.5~2.0m, 남해상에서 0.5~1.5m, 동해상에서 최고 1.0~3.0m, 동해상에서 최고 3.0m로 일겠다.

고기압의 영향으로 구름이 많거나 흐린 날씨를 보이겠다.

키워드

#날씨 #화요일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