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9일·목) 큰 추위 없지만, 하루 사이 큰 기온변화에 유의해야겠다. ./뉴시스
오늘(9일·목) 큰 추위 없지만, 하루 사이 큰 기온변화에 유의해야겠다. ./뉴시스

시사위크  오늘(9일·목) 큰 추위 없지만, 하루 사이 큰 기온변화에 유의해야겠다. 대체로 맑거나 가끔 구름 많겠고, 서쪽을 중심으로 공기 질이 나쁘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9일·목) 동해 북부 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차차 구름 많아지겠다. 아침 최저 기온은 서울과 전주, 대구가 2℃로 대부분 영상권으로 시작하겠다. 한낮에는 서울 12℃, 전주와 대구 13℃로 온화하겠다.

아침 최저 기온은 -1도~9℃, 낮 최고 기온은 9도~17℃가 되겠다. 한낮에는 포근하지만, 아침과 낮, 낮과 밤의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서울‧인천‧경기‧충청‧대전‧전북 ‘나쁨’, 그 밖의 전국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상에서 0.5~1.5m, 남해와 동해상에서 0.5~2.5m로 잔잔하겠다.

기압골의 영향으로 내일(10일·금) 수도권과 충남, 강원 영서를 중심으로 비가 내리겠다. 서해상에서 만들어진 구름대의 영향으로 일요일(12일)과 월요일(13일)은 서해안과 제주도에 비 또는 눈이 전망된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