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카페이 도입 40일, 엔카홈서비스 이용자 전년 동기 대비 65%↑
엔카홈서비스, 엔카페이 비중 43%… 계약금만 결제 후 일주일 차량 경험 가능

엔카닷컴이 자체 결제시스템 엔카페이를 도입한 후 엔카홈서비스 이용자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엔카페이 이용자도 40%를 넘어섰다. / 엔카닷컴

시사위크=제갈민 기자  엔카닷컴은 중고차 비대면 구매 서비스 ‘엔카홈서비스’의 고객 접수가 결제 시스템 ‘엔카페이’ 도입 후 증가세를 보이며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강화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엔카페이는 개인의 금융 여건에 맞게 현금 또는 대출 등의 결제를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 엔카홈서비스 전용 온라인 결제 시스템이다.

엔카닷컴은 10월 중순 엔카페이 도입 후 약 40일 간의 엔카홈서비스 접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일 평균 고객 접수 건수가 전년 동기간 대비 65% 늘어났다고 밝혔다. 특히 엔카홈서비스 접수 고객 중 절반에 육박하는 43%가 엔카페이를 통해 결제를 진행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엔카홈서비스의 결제 시스템이 개선되면서 엔카페이만의 편의성과 혜택이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으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된다.

엔카페이를 이용하면 차량 전체 금액이 아닌 계약금만 납부하고도 엔카홈서비스 차량을 배송 받아 일주일 간 경험해 볼 수 있다. 7일 내 교환이나 환불을 원할 때도 절차가 보다 간편하다. 최종 잔금 결제와 지불 방식은 구매 확정 시 결정하면 된다.

또한 엔카페이 이용 고객은 엔카홈서비스 이용료가 무료이며, 최종 결제 때 할부 결제 방식을 선택하면 엔카페이 전용 할부 상품을 통한 금리 1% 할인(최저 2.9%) 혜택도 제공 받을 수 있다.

이러한 결제 편의성 등이 입소문을 타면 향후 엔카페이를 이용하는 고객 수는 더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엔카닷컴 관계자는 “엔카페이를 통해 엔카홈서비스를 더욱 쉽고 간편하게 이용 할 수 있어 고객 반응이 긍정적이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엔카닷컴은 홈서비스 외에도 엔카진단, 엔카보증, 엔카 비교견적 등 다양한 소비자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