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인 오늘(10일) 전국이 아침에는 대체로 쌀쌀하겠지만, 지역에 따라 춥게 느껴지는 곳도 있겠다. /케이웨더
금요일인 오늘(10일) 전국이 아침에는 대체로 쌀쌀하겠지만, 지역에 따라 춥게 느껴지는 곳도 있겠다. /케이웨더

시사위크  금요일인 오늘(10일) 전국이 아침에는 대체로 쌀쌀하겠지만, 지역에 따라 춥게 느껴지는 곳도 있겠다. 또한, 낮에는 기온이 오르며 대체로 두자리 대 기온을 보이겠고, 서쪽을 중심으로는 오전까지 비가 조금 오다 그치겠다. 한편, 오늘은 전국 곳곳으로 공기질이 탁해서 주의해야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10일·금)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에서 점차 벗어나,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서해안에 내리는 비는 점차 수도권, 강원영서, 충청북부지방으로 확대되어 오전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충청내륙, 전라내륙지방도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그 밖의 강원영동, 경상도는 흐린 후 구름 많겠다.

예상강수량(10일 오전)은 수도권, 강원영서, 충남서해안, 전라서해안, 충청북부 5mm 미만이다.

아침 최저기온은 -2도에서 9도, 낮 최고기온은 8도에서 17도가 되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충청 ‘나쁨’, 그 밖의 전국 오전 ‘보통’, 오후 ‘나쁨’ 단계를 보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0.5~1.5m로 잔잔하겠다.

일요일(12일)과 월요일(13일) 사이 서해상에서 만들어지는 비구름대의 영향으로 충남서해안, 전라서해안, 제주도에 비가 조금 오겠다. 

키워드

#날씨 #금요일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