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인 오늘(14일)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다. /케이웨더
화요일인 오늘(14일)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다. /케이웨더

시사위크  화요일인 오늘(14일)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다. 오전까지 일부 지역은 빗방울이나 눈발이 날리겠고, 저녁에 중북부 지역은 비가 시작되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14일·화) 제주도 남쪽 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으나, 중북부지방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점차 받겠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거나 구름 많겠고, 오전까지 수도권과 강원 영서, 충남 서해안과 충청 북부지역은 흐린 동안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발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한편, 중북부지방은 저녁 사이 서쪽부터 비가 시작되면서, 내일(15일·수) 아침에 대부분 그치겠다. 강원 산지는 눈으로 내리는 곳이 있겠고, 내일(15일·수)까지 강원 산지를 중심으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다.

예상 강수량(~15일 오전)은 서울·경기, 강원 영서, 충청 북부 5mm 내외다. 

예상 적설(~15일 오전)은 강원 산간 : 1~3cm다. 

아침 최저기온은 -6℃~2℃, 낮 최고기온은 4℃~11℃가 되겠다. 오늘 오후부터 기온이 점차 오르겠고, 내일(15일·수)과 모레(16일·목) 서울의 아침 최저 기온도 영상권을 보이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좋음’~‘보통’ 단계를 보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상에서 0.5~2.5m, 남해상에서 0.5~1.5m, 동해상에서 0.5~3.0m로 일겠다.

내일(15일·수)은 중북부지방, 모레(16일·목)는 16일은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오겠다. 당분간 추위가 주춤하겠지만, 주 후반 다시 강력한 한파가 찾아오겠다. 

키워드

#날씨 #화요일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