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프릭스, ‘광동 프릭스’로 팀명 변경
MZ세대 등 e스포츠 저변인구와 소통 강화

광동제약은 지난 20일 오후 2시 서울 롯데월드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e스포츠 선수단 ‘광동 프릭스’의 네이밍 스폰서 협약식을 개최했다. (왼쪽부터) 광동제약 최환원 전무이사와 최성원 대표이사, 아프리카TV 정찬용 대표이사와 아프리카 프릭스의 채정원 대표가 계약서에 서명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광동제약
광동제약은 지난 20일 오후 2시 서울 롯데월드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e스포츠 선수단 ‘광동 프릭스’의 네이밍 스폰서 협약식을 개최했다. (왼쪽부터) 최환원 광동제약 전무이사와 최성원 광동제약 대표이사, 정찬용 아프리카TV 대표이사와 채정원 아프리카 프릭스 대표가 계약서에 서명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광동제약

시사위크=제갈민 기자  광동제약은 리그오브레전드(LoL) 월드리그 진출 경력의 e스포츠 선수단 ‘아프리카 프릭스’와 네이밍 스폰서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20일 오후 2시 서울 롯데월드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진행됐다.

이번 네이밍 스폰서 협약 체결을 통해 기존 ‘아프리카 프릭스’로 운영되던 선수단은 ‘광동 프릭스’로 팀명을 변경하게 된다. e스포츠 선수단 이름에 제약사명이 포함된 사례로는 국내 최초다. 광동제약의 이러한 행보는 MZ세대를 비롯한 e스포츠 저변 인구와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젊고 역동적인 기업으로서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는 방침이다.

최성원 광동제약 대표이사는 지난 20일 협약식에서 채정원 아프리카 프릭스 대표와 계약서에 서명하며 향후 선수단 운영과 아프리카TV와의 협업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행사에는 2018 제18회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서 국가대표로 활약한 바 있는 ‘기인’ 등 소속선수들도 자리해 의미를 더했다.

광동제약에는 계약 내용에 따라 향후 3년간 ‘광동 프릭스’의 통합 타이틀(네이밍) 스폰서 지위가 부여된다. 선수단 유니폼과 경기장 등에 기업 및 브랜드 로고가 노출되며, 광고 콘텐츠 제작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함께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소속 선수들의 초상권 사용 권한을 갖게 되며 스폰서십(광고·프로모션) 권리도 행사할 수 있다. 선수단 운영주체인 아프리카TV의 전용경기장과 중계방송 등 플랫폼도 다각도로 활용할 수 있다. 또 경기력 유지와 건강관리를 위해 광동제약의 대표 제품을 소속 선수들에게 제공한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e스포츠는 MZ세대를 포함한 폭넓은 세대가 공감하는 주류 대중문화로 자리매김해 이제는 국가 중점 육성 산업으로서 그 성장이 기대되는 분야”라며 “앞으로 선수단과 다양한 협업을 통해 e스포츠의 발전에 기여하고 팬들과 소통하는 일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기존 ‘아프리카 프릭스’는 아프리카TV가 2016년 아마추어 선수단 ‘레블즈 아나키’를 인수하며 창단한 대표적인 국내 e스포츠 선수단이다. ‘테디’ ‘기인’ 등 프로게이머로 이뤄진 LCK(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십 코리아)팀을 중심으로 총 7개 선수단이 운영 중이며 2018 LCK Spring 준우승, 2019년 케스파컵 우승 전적을 기록하는 등 선수단 순위 상위권에 랭크돼 있다.

한편, e스포츠는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정식 종목으로 채택됐으며, 2024년 파리올림픽에서는 시범 종목 채택이 고려되고 있다. 이에 따라 금융·통신·패션 등 다양한 업종에서 선수단 스폰서십을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