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인 오늘(22일) 아침에는 전국이 대체로 영하권의 기온을 보이며 춥겠고, 낮에는 기온이 크게 오르겠다. /뉴시스
수요일인 오늘(22일) 아침에는 전국이 대체로 영하권의 기온을 보이며 춥겠고, 낮에는 기온이 크게 오르겠다. /뉴시스

시사위크  수요일인 오늘(22일) 아침에는 전국이 대체로 영하권의 기온을 보이며 춥겠고, 낮에는 기온이 크게 오르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강원영동은 아침에서 낮 사이 비가, 산간을 중심으로는 비 또는 눈이 오겠고, 강원영서와 경상동해안은 오후 한때 가끔 구름 많겠다. 또한, 오전까지는 충북과 전라, 경상의 먼지농도가 높겠지만, 오후에는 전국 공기질이 무난하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22일·수)은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동풍의 영향을 받는 강원영동은 아침부터 낮 사이 한때 비(산간 눈 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한편, 강원영서와 경상동해안은 오후 한때 가끔 구름 많겠다.

예상강수량(22일)은 △울릉도, 독도 5mm내외 △강원영동, 5mm미만이다. 

아침 최저기온은 -9도에서 6도, 낮 최고기온은 6도에서 15도가 되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충북, 전라, 경상 오전 ‘나쁨’ 오후 ‘보통’ △그 밖의 전국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상에서 0.5~2.0m, 남해상에서 0.5~1.5m, 동해상에서 0.5~4.0m로 일겠다.

동해중부먼바다와 동해남부북쪽먼바다는 바람이 30~60km/h(9~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4.0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금요일(24일)은 경기동부, 강원도를 중심으로 눈 또는 비가 오겠다. 토요일(25일)은 강원영동과 서해안, 제주도에 눈 또는 비가 오겠고, 일요일과 월요일(26~27일)은 서해안과 제주도에 눈 또는 비가 오겠다.

키워드

#날씨 #수요일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