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사진 왼쪽)와 장제원 의원이 '윤핵관'(윤석열 후보 측 핵심관계자)을 두고 충돌했다. /뉴시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사진 왼쪽)와 장제원 의원이 ‘윤핵관’(윤석열 후보 측 핵심관계자)을 두고 충돌했다. /뉴시스

시사위크=서예진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상임 선거대책위원장 사퇴 이후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을 ‘윤핵관’(윤석열 후보 측 핵심관계자)으로 공개 지목하면서 두 사람 간 충돌이 일어났다. 

이 대표는 지난 22일 CBS ‘한판승부’에 출연해 “저는 오히려 후보와 저 사이에 이간질을 했다고 본 거다. 심지어 장제원 의원은 후보 뜻을 팔지 말라고 했다”며 “그럼 실제 후보가 (섭섭하다는) 말을 하긴 한 걸까라는 상황까지 간 거다”라고 밝혔다.

또 그는 23일 KBS ‘최경영의 최강시사’에서는 “(장 의원이) 임태희 총괄상황본부장이 윤 후보 사모를 험담한다고 얘기한다. 주호영 조직본부장도 여기저기 안 좋은 말이 들려온다고 한다”며 “선대위 사람들을 열거하며 질타한다. 장 의원이 ‘핵관’(핵심관계자)을 선언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당내 문제를 얘기할 수 있어도, 언론 내용을 보면 선대위에서 아무도 모르는 내용을 (장 의원이) 했다는 건 무슨 정치 장교인가. 계선에 없는 사람이"라며 "장 의원이 ‘대표는 옹졸하다’ 이러는 등 별의별 소리 다 한다. 조수진 최고위원은 후보를 팔고 다닌다고 했다. 만약 조 최고위원이 사기를 쳤으면 즉시 잘랐어야 하지 않나”라고 일갈했다.

이 대표는 윤 후보에 대해서도 일침을 가했다. 그는 “이후 4시까지 (조 최고위원에) 시간을 줬는데 사퇴를 안 했다. 윤 후보도 상황을 알았을 텐데 정리를 안 했다. 거꾸로 (나보고) 나가라는 얘기니 나가야지”라고 비판했다.

이어 “(윤 후보와) 당연히 연락할 일이 없다. 후보도 마찬가지”라고 불쾌감을 드러냈다.

이에 장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대응하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장 의원은 “지금은 오로지 정권교체와 윤석열 후보만을 생각해야 할 때”라며 “모욕적 인신공격에 대해 왜 할 말이 없겠나. 그러나 대선을 70여 일 앞둔 엄중한 시기에 당이 진흙탕 싸움에만 빠져있는 모습을 국민들께 보여드릴 수는 없다. 민주당만 이로울 뿐”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제가 해야 할 일만 성심을 다해 수행하겠다. 참고 또 참겠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당내에서도 ‘윤핵관’에 대한 경고가 나왔다.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은 이날 선대위 회의에서 “선대위에서 각 기능을 담당하는 분들은 자기 기능을 최대한 발휘하는 데 노력하되 그걸 초과해 다른 어떤 기능을 한다면 그 자체가 문제가 된다는 걸 인식하고 주의해달라”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선대위가 내부적인 불협화음이 있어 제 기능을 못 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많다”며 “종합상황실(총괄상황본부)이 중심이 돼서 전체 의견을 제대로 수렴해 후보와 직접적으로 협의해 모든 게 결정될 수 있도록 하라”고 했다. 이는 ‘윤핵관’을 자처하는 일부 인사들을 겨냥한 발언으로 보인다. 

김 위원장은 “어떤 사람은 ‘나는 후보와 가까우니 내 나름대로 뭘 해야겠다’고 생각하는 분이 많은 것 같다”며 “맡은 임무 외에 자기 기능을 발휘하려고 하다 보니 그런 불협화음이 생기지 않는가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불협화음이 노출되면 국민들이 불안해하고 설사 대통령에 당선되더라도 저 당이 제대로 기능할지 우려하는 분들도 계신다”고 경고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