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7일‧월) 아침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한파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강한 한파가 이어지겠고, 낮부터 기온이 서서히 오르겠다. /케이웨더
오늘(27일‧월) 아침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한파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강한 한파가 이어지겠고, 낮부터 기온이 서서히 오르겠다. /케이웨더

시사위크  오늘(27일‧월) 아침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한파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강한 한파가 이어지겠고, 낮부터 기온이 서서히 오르겠다. 한편,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구름이 많아지겠고, 충마고 전라도, 제주도와 울릉도 독도에는 눈이 내리다가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27일‧월)은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며 서울경기, 강원영서, 충청북도는 대체로 맑은 후 구름이 많아지겠고, 충남과 전라도, 제주도와 울릉도 독도는 눈이 내리다가 오후에 그치겠다.

예상적설 (27일)은 △제주산간, 울릉도, 독도 3~8cm (많은 곳 15cm 이상) △전라서해안, 제주도 1~5cm (많은 곳 8cm 이상) △충남, 전라서부내륙 1cm 내외다.

아침 최저기온은 –17~-5℃, 낮 최고기온은 –2~5℃로 아침까지 강한 한파가 이어지겠고, 낮부터 서서히 기온이 오르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서울경기, 충청 오전 ‘보통’, 오후 ‘한때 나쁨’ △그 밖의 전국 ‘좋음~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내일(28일‧화)은 평년 수준의 기온을 회복하겠지만, 중부내륙과 산지는 여전히 영하권의 강한 추위가 나타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