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가 소상공인 우수 제품 판매에서 나온 수익금 일부를 기부하는 이익공유 캠페인을 실시한다. /위메프

시사위크=엄이랑 기자  위메프가 소상공인 우수 제품 판매에서 나온 수익금 일부를 기부하는 이익공유 캠페인을 실시한다. 

위메프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이익 공유 캠페인 ‘같이가치 SHOW’ 라이브커머스를 6회에 걸쳐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위메프는 이번 캠페인에 대해 소비자가 라이브커머스 등을 통한 구매로 발생한 수익금의 일부를 사회복지센터에 기부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고 설명했다. 이어 소상공인들의 판매 활성화를 지원하는 동시에 가치소비를 실천하고자 기획했다고 덧붙였다.

라이브커머스는 10일부터 3주간 매주 월·화 총 6회 진행된다. 첫 방송이 시작되는 10일 저녁 8시에 유명 인플루언서 히밥이 출연해 소상공인들의 우수 제품을 소개·시식할 예정이다. 

위메프는 라이브커머스가 진행되는 1시간 동안 20% 할인, 방송이 끝난 후에도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획전 페이지에서 10% 할인쿠폰을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기획전이 종료되는 다음달 28일까지 구매 금액이 높은 소비자 대상으로 사은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위메프 전략제휴팀 관계자는 “이익 공유 의미를 더해 유명 인플루언서분들과 뜻깊은 라이브커머스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파트너사와 함께 윈윈하면서 가치소비를 실천할 방법들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