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국민의당 대표가 연일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를 폄하하고 나섰다. 지지율이 일시적인 현상이라는 데 이어, 과거의 단일화 장면을 꺼내며 이러한 일이 반복될 것이란 전망도 내놓았다. /뉴시스

시사위크=권신구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연일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를 비판하고 있다. 안 후보의 지지율이 일시적이라는 점을 강조하며 상승세를 폄하하고 나선 것이다. 반면 국민의당은 이같은 이 대표의 반응에 대해 ″초조함으로 비칠 수 있다″며 맞받아 쳤다.

이 대표는 지난 11일 KBS 라디오 ‘주진우 라이브’에 출연해 “(안 후보의 지지율은) 어차피 일장춘몽같이 되는 것”이라며 “결국 그것을 뒷받침할 만한 역량이나 준비가 덜 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번 선거에서도 이분(안 후보)가 굉장히 의지를 밝히면서 센 말씀을 많이 하신다. 그런데 결국 양비론을 많이 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결국 양비론 기반의 안티 정치를 할 것 같다. 그런 상황이 되면 지지율이 또 빠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는 “안 후보의 정치를 한 문장으로 표현하자면 양보해야 할 때 안하고 양보 안해야 할 때 양보한다”라고 지적했다. 그는 “서울시장 때는 박원순 시장한테 양보하면 안 됐다. 문재인 대통령한테는 그때도 양보하면 안 됐다. 본인이 끝까지 뛰어야 했다”라며 “그다음부터는 계속 또 양보해야할 때 안 하고 있다. 그거 하나로 특징 지어진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YTN 라디오 ‘황보선의 출발새아침’에 출연해 “단일화라는 것을 본인은 하고 싶을 것”이라며 “단일화에 대해 진지한 고민은 안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국민의당 선대위 총괄선대본부장을 맡고 있는 이태규 의원은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제1야당 대표로서 당연히 할 수 있는 말이라고 생각한다”면서도 “그런데 그걸 너무 강조하면 오히려 초조함으로 비칠 수 있으니 적당히 하는 게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조금 추이를 지켜보면 이 대표의 어떤 예측이나 어떤 기대 사항이 맞는지 안 맞는지 볼 수 있지 않겠나”라며 “어제(11일) 시점까지의 여론조사 지표상으로는 이준석 대표의 기대와 희망 사항은 아직 실현이 안 되고 있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