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디어푸드의 동원몰이 다양한 명절선물 세트로 구성된 ‘2022 설 선물대전’을 오는 28일까지 진행한다. /동원그룹

시사위크=엄이랑 기자

◇ 동원몰, 설맞이 온라인 기획전 개최

동원디어푸드는 자사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을 통해 다양한 명절선물 세트로 구성된 ‘2022 설 선물대전’을 오는 28일까지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동원디어푸드는 이번 기획전에서 ‘동원참치 선물세트’를 비롯해 △참다랑어회 △한우 △홍삼 △김 등 1,800여 종의 식품과 생활용품 세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가격대는 1만원대 실속형 선물세트부터 최고 130만원대 프리미엄 선물세트까지 다양하게 구성했다. 이외에도 동원몰 ‘더반찬’을 통해 △수제 모둠전 △양념육 △나물 등 명절음식을 간편식 형태로 판매할 계획이다. 

동원디어푸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변화한 명절 트렌드에 맞춰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선물을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군,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실속 선물세트부터 프리미엄 선물세트, 각종 간편식까지 다양한 상품을 마련한 만큼 동원몰에서 간편하게 마음을 담은 선물을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디야커피는 커피, 티 등의 제품으로 구성된 설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 커피·티 등으로 구성된 설 선물세트 선봬 

이디야커피는 커피, 티 등의 제품으로 구성된 설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2012년부터 매해 명절 선물세트를 출시한 이디야커피는 올해도 비니스트(스틱형 커피) 7종으로 구성된 ‘비니스트 올인원 선물세트’를 비롯해 △커피믹스 선물세트 △티 컬렉션 선물세트 △드립커피 선물세트 △과일청 선물세트 등 총 5종을 선보인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올해도 이디야커피의 비니스트, 믹스커피로 구성된 상품의 인기가 계속되고 있으며, 작년 새로 선보인 MD상품인 블렌딩티와 드립커피로 이루어진 ‘티 컬렉션 선물세트’, ‘드립커피 선물세트’ 또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임인년 이디야커피 선물세트와 함께 소중한 사람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는 피트 계열 싱글몰트 위스키 ‘스모크헤드’ 4 종을 출시한다.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피트 위스키 ‘스모크헤드’ 출시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11월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고인’ 라인업을 확대한 데 이어 피트 계열 싱글몰트 위스키 ‘스모크헤드’ 4 종을 추가로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스모크헤드’에 대해 스코틀랜드 아일레이 지역에서 생산되는 위스키라며 이번에 출시 제품 4종은 피트향을 바탕으로 각각의 특색을 갖고 있다고 소개했다. 4종의 스모크헤드 제품은 △오리지날 △럼레블 △하이 볼티지 △셰리 밤 등으로 주종 본연의 진한 스모크 향을 비롯해 취향에 따라 레몬향이나 럼 계열의 향도 즐길 수 있게 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스모크헤드 4종은 강력한 피트향을 바탕으로 각자가 갖고 있는 특징이 뚜렷한 위스키”라며 “피트 위스키 마니아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는 가운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 니즈에 맞춰 새로운 위스키 라인을 지속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위니아딤채는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과 어려운 이웃들의 권익 보호를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법무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사진은 (우측부터) 위니아딤채 대외협력담당 조경형 상무, 법무부 보호정책과 김동하 사무관이 수여식을 마치고 기념촬영하는 모습. /위니아딤채

◇ 위니아딤채, 법무부 장관 표창 수상

위니아딤채는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과 어려운 이웃들의 권익 보호를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법무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위니아딤채는 매년 사회복지협의체, 아동복지시설 등과 함께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소외계층에 △가전제품 △김치 △KF94 마스크 등 필수 생필품을 전달하며 이웃들의 권익 향상을 위해 노력해왔다고 설명했다. 또한 자연재난 발생 시 재해복구 활동과 함께 폐자원 순환, 유기동물 보호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며 미래 환경 조성을 위한 노력을 병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위니아딤채 대외협력담당 조경형 상무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오랜 시간 이어온 위니아딤채의 활동을 법무부에서 뜻 깊게 바라봐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 돌봄, 친환경 활동 등에 더욱 힘을 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은 대학생 봉사단체 ‘해바라기 봉사단’ 6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bhc치킨

◇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6기 발대식 개최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은 대학생 봉사단체 ‘해바라기 봉사단’ 6기 발대식을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해바라기 봉사단은 bhc치킨이 2017년 발족한 봉사 단체로 이번 6기는 총 10명으로 구성되며 이번 달부터 다음해 1월까지 1년간 활동할 계획이다. bhc치킨은 발대식과 함께 같은 날 5기 봉사단 해단식도 진행해 수료증을 전달했다. 5기 봉사단은 지난해 연탄기부를 시작으로 △유기동물보호소 봉사 △플로깅(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 △개미마을 방역 봉사 △김장김치 나눔 봉사 등 총 24회의 봉사활동을 펼쳤다. 

임금옥 bhc치킨 대표는 “열정적인 단원들 덕에 5년간 해바라기 봉사단 활동을 이어올 수 있었다”며 “많은 제약에도 불구하고 의미 있는 봉사를 진행하며 무사히 활동을 마무리한 봉사단 5기 단원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6기 역시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