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의원이 이재명 대선 후보의 ‘변호사비 대납 의혹’ 제보자 이모 씨가 숨진 채 발견된 것을 두고 야당이 ‘간접살인’이라며 이 후보의 사퇴를 촉구한 것에 대해 “정치적 금도를 넘어섰다”고 비판했다./뉴시스·공동취재사진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의원이 이재명 대선 후보의 ‘변호사비 대납 의혹’ 제보자 이모 씨가 숨진 채 발견된 것을 두고 야당이 ‘간접살인’이라며 이 후보의 사퇴를 촉구한 것에 대해 “정치적 금도를 넘어섰다”고 비판했다./뉴시스·공동취재사진

시사위크=이선민 기자  국민의힘 측이 이재명 대선 후보의 ‘변호사비 대납 의혹’ 제보자 이모 씨가 숨진 채 발견된 것을 두고 ‘간접살인’이라며 규탄한 것에 대해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정치적 금도를 넘어섰다”고 맞섰다.

우 의원은 12일 CBS 라디오 ‘한판승부’에 출연해 “아무리 정치를 통해 당장에 무슨 효과가 보고 싶더라도 그분의 죽음이 간접살인이라는 걸 통해 마치 이 후보에게 책임이 있는 것처럼 몰아가는 것은 옳지 않다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유서도 없고, 자살도 아니고, 누가 침범한 흔적이 없으니 타살도 아니고 병사일 가능성이 크다”며 “병으로 돌아가신 분까지 이 후보가 책임져야 한다고 주장하는 것은 한 분의 죽음을 정치로 활용하는 세력들이 지나친 것”이라고 지적했다. 아직 이씨의 부검은 아직 진행되지 않아 정확한 사망원인은 밝혀지지 않았다.

그러면서 “심장마비로 숨졌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데 그것까지도 이재명 탓, 심지어 간접살인이라고 표현하는 걸 보면서 깜짝 놀랐다”며 “만약 윤 후보와 관련 있는 분 중 누가 병으로 돌아가셨는데 그걸 윤 후보의 간접살인이라고 하면 동의하시겠느냐. 정치가 그런 쪽으로 가는 건 너무 과도하다”고 말했다.

이에 함께 출연한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그런데 이런 일들이 계속 반복된다. 이게 단순히 우연이냐'고 묻자 “그러면 그분들을 다 우리가 살해했다는 뜻이냐. 저희도 곤혹스럽다. ‘자꾸 이런 일이 생기지’ 하는 것에 대한 답답한 것은 있다”고 답했다.

또한 “하지만 제가 놀란 것은 정치 지도자 반열에 있는 분들이 어떻게든 이 죽음을 이재명 책임으로 만들려고 간접살인이라는 용어를 썼다는 것”이라며 “얼마나 무서운 말인가. 아무리 정치적 맞수지만 이런 식으로 뒤집어씌우기가 어디 있나”고 비판했다.

한편,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3일 국회에서 열린 ‘선거대책본부-원내지도부 연석회의’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직·간접적으로 연관된 이들이 한달 새 3명이나 사망했다”며 “연쇄 간접 살인사건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고 언급했다.

이어 “이 후보와 민주당은 어떻게든 거리를 두려고 안간힘을 쓰고 있지만, 다수 국민들은 왜 유독 이 후보 주변에서 죽음의 행렬이 이어지고 있는지 의구심이 깊어지고 있다”며 “민주당은 이씨에 대해 ‘대납 녹취 조작 의혹 당사자’라고 칭했는데 공익 제보자에게 조작 운운하는 것은 고인에 대한 심각한 모욕이자 2차 가해”라고 비판했다.

권영세 선거대책본부장은 “이재명의 ‘데스노트’가 있는 것이 아닌가 할 정도로 어제 이 후보 관련 무고한 공익 제보자의 생명을 앗아갔다”며 “우리 당은 의문사진상규명위원회를 설치해서 끝까지 진실을 추적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