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통신3사는 14일 출시된 삼성전자의 LTE스마트폰 모델 ‘갤럭시 XCover 5’을 기반으로 키즈폰 서비스를 앞 다퉈 출시하며 아이들 마음잡기에 나섰다. 사진은 SK텔레콤의  LTE 키즈용 스마트폰 ‘ZEM 꾸러기 폰’./ SKT

시사위크=박설민 기자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3사가 삼성전자의 LTE스마트폰 모델 ‘갤럭시 XCover 5’를 기반으로 키즈폰 서비스를 출시하며 아이들과 학부모들의 마음잡기에 나섰다. 갤럭시 XCover 5는 삼성전자에서 14일 새롭게 선보인 LTE스마트폰이다. 스크래치나 충격에 강한 고릴라 글라스6 적용으로 강력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 SKT·KT·LGU+, 삼성 갤럭시 XCover 5 키즈폰 경쟁

먼저 SK텔레콤은 14일 삼성 갤럭시 XCover 5 기반의 LTE 키즈용 스마트폰 ‘ZEM 꾸러기 폰’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SK텔레콤에서 선보인 ZEM 꾸러기 폰은 오는 21일 출시될 예정으로 ‘SKT ZEM’ 앱(App)이 기본 탑재돼 있다. 부모는 자녀와 ZEM 앱을 연결하고 △스마트폰 사용 앱 리스트 및 사용시간 관리 △자녀 위치 조회 △미세먼지 정보 조회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ZEM 꾸러기 폰 이용자들에겐 옥스포드 대학출판부의 영어 도서 207권이 담긴 리딩앤(READING &) 앱과 연산 실력을 높여주는 일프로연산(1%연산) 앱이 1년간 무료로 제공된다.

문갑인 SK텔레콤 스마트디바이스 담당은 “초등학생 자녀와 부모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튼튼한 소재의 스마트폰에 유용한 교육 앱 및 악세서리로 패키지를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자녀와 부모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한 합리적인 가격의 스마트폰을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KT가 14일 출시한 어린이 전용 스마트폰 ‘KT 신비 키즈폰2’. CJ ENM, 칵테일 미디어가 제작한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의 캐릭터들을 컨셉으로 제작됐다./ KT

KT 역시 같은 날 ‘신비아파트’ 시리즈 캐릭터를 적용한 어린이 전용 스마트폰 ‘KT 신비 키즈폰2’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비아파트는 CJ ENM, 칵테일 미디어가 제작한 대한민국의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한국의 귀신, 도깨비들을 주제로 해 아이들에게 인기가 높다.
 
KT 신비 키즈폰2에는 자녀의 공부 습관에 도움이 되는 ‘신비공부친구’ 앱이 새롭게 추가됐다. 자녀가 아바타를 만들고 가상의 공간에서 캐릭터와 함께 책 읽기 및 숙제하기 등의 학습을 진행하면 결과에 따라 칭찬 스티커가 발급돼 자녀의 스스로 학습 습관을 키울 수 있다. 또한 아이들 부모의 경우 KT 안심인터넷을 사용할 경우 자녀의 인터넷 사용을 관리하는 것도 가능하다. 

KT Device사업본부장 김병균 상무는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해 KT 신비 키즈폰 2와 같이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단말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가 선보인 키즈폰  ‘U+키즈폰 with 리틀카카오프렌즈’. 패키지 내에 스마트태그가 부착돼 자녀 보호 기능이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도 갤럭시 XCover 5모델을 기반으로 한 ‘U+키즈폰 with 리틀카카오프렌즈’를 출시하며 통신3사 키즈폰 경쟁에 합류했다. 이번 제품은 지난해 1월 출시된 U+카카오리틀프렌즈폰4의 인기에 힘입어 LG유플러스가 내놓은 5번째 키즈폰이다.

이번 U+키즈폰 with 리틀카카오프렌즈는 전작에 비해 자녀 보호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패키지 내에 자녀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태그’가 포함됐다. 스마트태그를 기본으로 제공하는 키즈폰은 통신사 제품 중 유일하다. 부모는 자녀가 스마트폰을 지니고 있지 않거나 잃어버리더라도 가방 및 소지품에 부착된 스마트태그를 통해 위치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자녀와 소통 기능을 강화하고 사용자 환경과 경험(UI/UX)을 직관적으로 개선해 이용 편의성도 높였다. 부모는 자녀 보호 앱 ‘키위플레이+(플러스)’의 개편된 UI/UX를 통해 보다 편리하게 자녀의 위치와 웹·앱 사용 현황을 살필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