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이 시카고의 ‘킴튼 호텔 모나코(사진)’를 인수했다. 킴튼 호텔 모나코는 내년 하반기 L7 시카고로 리뉴얼 오픈할 계획이다. / 롯데호텔 

시사위크=제갈민 기자

◇ 롯데호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L7’, 시카고 진출

롯데호텔이 지난 14일(미국 현지시간) 미국 시카고에 위치한 킴튼 호텔 모나코(Kimpton Hotel Monaco)의 인수를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롯데호텔의 킴튼 호텔 모나코 인수는 대한민국 기업의 해외 투자개발사업 진출을 지원하는 KIND(한국 해외 인프라 도시개발지원공사)와 공동 투자로 진행됐다. 총 인수가는 약 3,600만달러(약 430억원) 규모다.

롯데호텔은 이번에 인수한 킴튼 호텔 모나코의 내외관을 재정비하는 한편, 라이프 스타일 호텔 브랜드 ‘L7(엘세븐)’으로 간판을 바꿔달아 내년 하반기 ‘L7 시카고’를 오픈할 예정이다.

L7 브랜드는 2016년 L7명동으로 첫 선을 보인 롯데호텔의 ‘라이프 스타일 호텔’로, 비즈니스 호텔 중심이었던 국내 호텔 시장에서 새로운 콘셉트를 선보여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은 바 있다. 현재 국내에는 L7명동·L7강남·L7홍대 등 3개 지점을 운영 중이다.

라이프 스타일 호텔이란 개성 있는 인테리어, 서비스 등으로 기존 대형 호텔과 차별화를 이룬 부티크 호텔에서 파생된 개념이다. 입점 지역의 문화를 반영해 고객에게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것을 추구한다.

미국에서는 1999년 시애틀에서 오픈한 에이스 호텔을 시작으로 뉴욕, 로스앤젤레스(LA) 등 대도시를 중심으로 한 라이프 스타일 호텔 붐이 일었다.

라이프 스타일 호텔 브랜드의 본고장인 미국에 L7이 진출한 점은 L7 브랜드의 경쟁력과 가능성에 대한 롯데호텔의 자부심을 엿볼 수 있다. 롯데호텔 측은 향후 다양한 브랜드 포트폴리오에 기반한 위탁 운영 확장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분석, 전망했다.

특히 미국 시카고 지역에 L7 브랜드 진출을 결정하게 된 주요 요인으로는 도시의 특성이 크게 작용했다는 게 호텔 측의 설명이다. 건축·문화·재즈의 도시로 불리는 시카고는 코로나19 이전 연간 6,000만 명의 여행객이 방문한 미국의 대표 관광 도시다. 최근에는 IT산업 육성 정책으로 스타트업 및 벤처 캐피탈이 급성장하며 활력 넘치는 젊은 도시의 느낌도 갖췄다.

안세진 롯데호텔 대표이사는 “미국 동부 롯데뉴욕팰리스, 서부 롯데호텔 시애틀에 이어, 중부 대표 도시 시카고에 L7 브랜드가 진출하며 ‘K-호텔’ 역사의 새 지평을 열었다”며 “향후 다양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이 프랑스 정통 베이커리 전문가 모건 뮐러를 헤드 베이커로 영입해 식음 부문의 특색을 강화한다. /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모건 뮐러’ 헤드 베이커 영입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호텔이 프랑스 정통 베이커리 스페셜리스트인 모건 뮐러(Morgan Müller)를 헤드 베이커로 영입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모건 뮐러 영입으로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은 프렌치 본연의 베이커리를 구현해 고객에게 더욱 풍미 있는 미식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모건 뮐러 헤드 베이커는 프랑스 파리 출신으로 베이커리를 운영한 부모님으로부터 정통 베이커리 기술을 전수받았으며, 이를 바탕으로 프랑스를 포함한 다양한 국가에서의 최고급 베이커리 경력을 쌓았다.

국내에서도 유명한 ‘곤트란 쉐리에’를 포함해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레 델리스 당 브로아즈’, ‘메이슨 란데마인 베이커리’ 등에서 근무했으며,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베이커리 전문 회사 ‘미셀리나’의 총주방장 이력도 갖췄다.

그의 시그니처 베이커리 메뉴로는 독특한 풍미의 사워도우(Sourdough)를 발효한 천연 발효 브레드가 있으며, 그 외에도 바게트·통밀 브레드·호밀 브레드 등 건강한 원재료를 최대한 사용해 빵 본연의 맛을 구현해 내는 것이 특징이다.

앞으로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에서 모건 뮐러는 프랑스 밀가루·버터 등 최고급 프랑스산 원재료를 사용해 그의 시그니처인 천연 발효 브레드는 물론 글루텐 프리 브레드, 케토 브레드 등 건강하면서도 특색 있는 빵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모건 뮐러는 “한국의 첫 번째 페어몬트 호텔인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에 헤드 베이커로 합류하게 돼 기쁘다”며 “호텔의 식음 부문 모토인 하이퍼 로컬(Hyper-local)을 살려 프랑스 현지 식재료를 활용한 프랑스 본연의 베이커리를 구현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은 아코르 그룹 내 럭셔리 브랜드 페어몬트가 국내 최초로 선보인 호텔로 지난해 2월 24일 여의도 파크원(Parc.1) 단지 내에 정식 개관했다. 총 326개의 객실, 4개의 식음업장을 비롯해 연회장, 피트니스 클럽, 스파 등을 운영하고 있다.

글래드 여의도에서 브라이덜 샤워 패키지를 선보인다. / 글래드 호텔

◇ 글래드 여의도, 예비 신부를 위한 ‘브라이덜 샤워 패키지’ 출시

글래드 여의도는 일생 단 한번뿐인 예비 신부들의 특별한 날을 위한 ‘브라이덜 샤워 패키지’를 오는 4월 30일까지 선보인다.

글래드 여의도에서 이용할 수 있는 브라이덜 샤워 패키지는 결혼을 앞둔 예비 신부들이 소중한 친구들과 함께 잊지 못할 특별한 순간을 기념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친구들과 함께 객실을 꾸밀 수 있도록 다양한 브라이덜 샤워 용품과 주류가 준비돼 있는 점이 특징이다.

브라이덜 샤워 패키지 관련 자세한 사항은 글래드 여의도 홈페이지 또는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글래드 호텔 마케팅 관계자는 “결혼을 앞둔 예비 신부를 위해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할 수 있도록 브라이덜 샤워 패키지를 기획하게 됐다”며 “서울 도심에서 브라이덜 샤워를 준비하고 예비 신부와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